(주)성업상사, 변동수 대표 인터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봉제인형의 선두주자
오혜리 기자
cntoynews@naver.com | 2016-08-03 15:44:10

▲ (주)성업상사, 변동수 대표

 

Q.성업상사는?

1986년 설립하여 올해로 30주년이 되는 저희 ㈜성업상사는 무엇보다 프리미엄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라는 기업 이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보다 아름다운 마음을 담은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아울러, 국내외 유수의 라이선스를 계약,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홍보 및 마케팅을 직접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제품의 기획부터 제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서 당사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디자인 연구와 철저한 제품관리를 기반으로 고객이 만족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보다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실천에 힘쓰고 있습니다.


Q. 최근 국내 봉제완구시장의 근황은?

많은 시장이 그러하듯 봉제시장 또한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한국의 봉제완구 시장은 애니메이션, 웹툰, 만화 등의 컨텐츠에 등장하는 캐릭터 위주의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한국의 문화 컨텐츠 발전에 힘입어 캐릭터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문화 컨텐츠의 수출이 활성화 됨에따라 해당 제품도 역수출이 종종 발생하며 날로 발전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Q. 원피스, 도라에몽, 짱구 등 유명 캐릭터 브랜드의 봉제완구를 생산해오고 계신데, 제품개발에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급변하는 시장에 발맞추기 위하여 저희 ㈜성업상사는 신선하고도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한발 앞서 소비자의 성향을 읽어내어 그에 맞는 제품을 기획, 개발하는데 모든 직원의 에너지를 쏟아냅니다. 신제품 기획 및 개발에 있어서는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 연구에 힘을 쓰고 있으며, 오랜 시간 지켜온 고객과의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기 위하여 안전과 품질에 무엇보다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신규 캐릭터를 개발하시는 분들이 봉제 인형을 만들려고 문의가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형의 생산에서 완성까지 절차가 궁금합니다.
어느 분야에서나 그렇듯 소비자의 니즈(NEEDS) 를 우선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하여, 제품 기획 단계에서 가장 집중된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이 진행됩니다. 신선함과 아름다움을 겸비하고, 동시에 시장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지 신중한 검토 후에 제작이 진행되며, 오랜 기간 봉제완구산업에 몸을 바치신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하우를 녹여내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냅니다. 안전을 보장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국내 판매 조건에 해당하는 검사를 진행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하여 강화된 자체적인 검품(檢品)을 통과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됩니다.


Q. 봉제완구를 오랫동안 해오신 분으로서 국내 와 해외시장의 차이점으로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국내의 봉제완구 시장은 현재 캐릭터를 중심으로 집중되어 있긴 합니다만, 이미 오래전부터 캐릭터 제품이 자리잡고 있는 일본, 대만, 홍콩 및 기타 국가와는 달리 봉제완구의 다양화가 아직은 많이 미흡하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 제품이 안정된 해외 시장에서는 전문화된 캐릭터 스토어, 캐릭터 카페, 그리고 주기적인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컨텐츠 자체 홍보와 더불어 제품판매 역시 또 하나의 크나큰 소비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데 반해 국내 시장은 아직 캐릭터 제품의 정품과 가품의 혼란마저 팽배해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이 순간에도 엄청난 속도로 질적, 양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본 업계 종사 업체들간의 긴밀한 유대를 통해 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봅니다. 예로부터 총명한 머리와 뛰어난 디자인감각과 색감을 지닌 한민족이기에 앞으로의 기대감을 더욱 키워봅니다.


Q. 올 하반기 주력상품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이미 저희 ㈜성업상사에서 오랜 시간 개발과 생산을 진행해 온 쵸파와 루피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원피스” 의 기타 캐릭터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도라에몽” 의 새롭고 다양한 버전의 신제품이 기대됩니다. 또한 올해부터 저희 ㈜성업상사에서 출시된 “짱구는 못말려” 를 주축으로 새롭게 계약된 국내외 다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봉제완구의 선두주자로서 더욱 활발한 봉제완구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성업상사의 홍보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기본적으로 신문, 잡지, TV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SNS 를 통한 홍보를 진행을 하고 있으며,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노출로 인한 효과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홍보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라이센서 및 동 캐릭터의 타 제품을 제작하는 업체와도 협력하여 이벤트를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Q. 앞으로 성업상사의 계획은?

저희 ㈜성업상사는 앞으로의 봉제완구 시장을 위하여, 그리고 봉제완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합니다. 아울러 기업으로서의 이윤 추구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성업상사가 어떠한 자리에 위치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합니다.

 

지금보다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전세계 빈곤층 아이들에 대해서도 눈을 떼지 않을 것이며, 아울러 우리의 고객에게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획과 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안전과 품질을 제 1 원칙으로 지키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계속해서 전진해 나아갈 것입니다. 30주년을 맞이한 2016년은 초심을 잃지 않고 저희 임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여 아름다운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