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소프트 '파티시에 슈가롱' 김태현 대표를 만나다.

- 보기만 해도 디저트를 먹는 느낌?! 지금까지 없던 달콤한 디저트 캐릭터 '파티시에 슈가롱'
이상곤 기자
news@toynews.kr | 2017-03-20 15:27:18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먼저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주)긱스소프트 대표 김태현입니다. 저는 2007년 KBSN 전략사업팀에서 국내외 라이선싱 담당을 시작으로 '후토스', '사이킥 히어로', '내 사랑 뚱 시즌 1,2'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라이선싱 을 담당하였고 현재는 (주)긱스소프트 대표직과 K PRODUCTION 기획실장,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자 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습니다. 

 

질문: ㈜긱스소프트 어떤 회사인가요? 

(주)긱스소프트는 새롭게 변화하는 뉴 미디어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캐릭터/TV 애니메이션/광고 홍보 콘텐츠를 기획/제작/배급하는 회사입니다.

FREE TV/CABLE/PC/Tablet/Smart Phone 등 크기나 성능 환경에 제한받지 않으면서 동일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컨텐트 기획 개발을 하는 Creative Group 입니다.그동안 해왔던 일들은 선데이 토즈의 '애니팡 3' 3D 광고 제작을 시작으로 우리은행(위비 프렌즈), CU 편의점(헤이루 프렌즈), 오로라월드 (큐비즈 아동학대), 올리브 스튜디오(코코몽의 아동지킴이) 등 여러 업체들의 2D, 3D 광고 제작, 영상 제작 등 많은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였습니다.

 

질문: <파티시에 슈가롱>은 어떤 콘텐츠인가요?

(주)긱스소프트와 (주)올리브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하고 있는 <파티시에 슈가롱>은 마법으로 요리하는 동물 파티세에들의 달콤 수상한 이야기를 다룬 2D 플래시 애니메이션입니다. 현재 한창 본편 제작 중이며 편당 11분 총 52편으로 구성되어 2018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코믹 시트콤 장르의 <파티시에 슈가롱> 애니메이션은 초등학생을 타깃으로 하고 있지만 기존 여아물과는 차별화된 캐릭터 디자인과 디저트라는 소재를 통해 2~30대 여성층을 함께 공략할 전망이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파티시에 슈가롱>는 주 타겟층이 어떻게 될까요?

저희가 생각하는 슈가롱의 주 타겟층은 초등학생 여아부터 20~30대 여성까지 폭넓은 여성분들을 타겟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먹을 것에 대한 이슈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고 그중 보는 즐거움, 맛보는 즐거움을 모두 갖춘 디저트 문화가 새로 떠오르는 키워드입니다. 특히, 디저트 문화는 초등학생부터 2~3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유아 캐릭터와 로봇 캐릭터가 쏟아져 나오는 요즘, 여성 타겟의 캐릭터는 틈새시장이라 여겨졌고, 차별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한 디저트 소재와 예쁜 비쥬얼을 가진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여 슈가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질문: 타 캐릭터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주인공 캐릭터 슈가롱은 사람(소녀)과 동물(토끼)로 변신한다는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저트를 소재로 한 팬시적인 여자 캐릭터는 국내외에서도 흔치않으며 실사 디저트와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여 귀엽고 트랜디한 비쥬얼, 두 요소를 잡아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홍보마케팅은 어떤 방식으로 하고 있나요?

슈가롱은 현재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홍보마케팅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팔로워 5900명, 블로그 일방문자 최대 700명, 페이스북 구독자가 3200명으로 지속적으로 팔로워가 늘고 있으며 디저트 관련 정보와 4컷 툰으로 방문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추후 캐릭터 페어, 디저트 전을 통해 계속해서 인지도를 쌓을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만개의 레시피라는 사이트에서도 슈가롱 레시피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블로그:www.sugaroon.com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ugaroooon )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파티시에 슈가롱>의 라이선싱 현황은?

화장품 업체 토니모리에서 슈가롱 화장품(블러셔, 젤 라이너,젤리 틴트등 색조 화장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지원 사업 통해 완성한 상품 샘플링을 활용하여 텀블벅에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그밖에 희망하는 라이선싱 제품은?

슈가롱이 디저트와 관련이 많은 캐릭터인 만큼, 디저트 관련 식기나 디저트 체험 완구 등의 상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질문: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국내 캐릭터 라이선싱은 유아 위주의 완구, 문구 상품 라이선싱이 주류인데 슈가롱은 타겟시장 세분화를 통해 빈 시장의 영역인 여아, 여성층을 공략하려고 합니다. 올리브스튜디오의 모 그룹인 이랜드를 통해 캐릭터 의류, 생활용품 전문점, 캐릭터 상품샵, 테마파크, 호텔 캐릭터룸, 캐릭터&디저트 카페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확산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슈가롱이 일본의 산리오와 미국의 디즈니와 같이 유아에 한정되지 않고 폭넓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완구신문 독자들에게 한 마디해주세요.

'파티시에 슈가롱'은 많은 여성분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디저트와 귀여운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단순 여아 캐릭터에서 끝나지 않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캐릭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티시에 슈가롱'이 성장하는 모습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선싱 담당자

이름, 직책: 라이선스 사업본부 엄도경

전화번호:070-8230-2832/010-6589-3767

메일주소: pandist@gmail.com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