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코리아 하선용 대표
- "아이들에게 즐겁고 부모님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좋은 키즈카페를 많이 만들겠다"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2021-08-02 11:06:30
▲ © 캐릭터 완구신문 |
질문 : 본인과 키즈코리아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키즈코리아 대표 하선용입니다. 저는 금융기관에서 지점장으로 근무하다 퇴직하여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취미생활인 골프와 나의 2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고 싶었죠. 그러던 중 키즈카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이들이 깔깔대며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이 떠오르며 저도 같이 웃는 모습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렇게 키즈카페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키즈카페의 캐릭터라는 정체성을 미리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던 중 '출동! 슈퍼윙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폭력적이지 않고, 전 세계를 탐방하는 문화를 간접 체험 할 수 있는 교육적인 내용 등 '출동! 슈퍼윙스'의 캐릭터가 저가 추구하는 이상과 일치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송도에 직영점을 오픈하게 되었다가 벌써 9개의 직영, 가맹점과 함께하는 프랜차이즈가 되었네요. 그렇게 키즈코리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답변 :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이 만화영화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었어요. 다행히 아이들이 많이 좋아해 주었고 그에 따라 입소문이 나면서 직영점 2개와 가맹점 7개점을 오픈하여 아이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죠.
질문 :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최근 키즈카페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답변 : 많이 어려워요. 실제로 많은 키즈카페가 문을 닫았고요. 다행히 '출동! 슈퍼윙스' 키즈카페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모두 선전하여 잘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매장 분위기도 급변하고 있지만, 올 9월 이후에는 코로나 전 상황의 80% 정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질문 : 키즈코리아의 키즈카페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가요?
답변 : '출동! 슈퍼윙스' 애니메이션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아이들이 '슈퍼윙스'가 된 듯한 기분으로 놀 수 있도록 하는 점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인테리어와 캐릭터를 배치함과 동시에 자체 제작한 시스템과 미디어 등을 결합 시켰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답변 :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로 만들어진 모든 물품들을 '출동! 슈퍼윙스'키즈카페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출동! 슈퍼윙스'에서 뛰어놀고, 가족들과 식사를 즐기며 더불어 '출동! 슈퍼윙스'의 관련한 쇼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스페이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존 매장은 물론 향후 오픈할 매장에서도 MD 부분을 더 강화하려 합니다.
질문 : 앞으로 대표님과 키즈코리아의 목표는?
답변 : 처음 키즈카페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스스로에게 다짐한 것이 있습니다.
첫째, 단순히 돈을 버는 공간이 아닌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간접적인 경험과 체험을 하고 어려움을 극복해 보면서 세상을 잘 살아갈 수 있는 힘과 지혜를 키울 수 있는, 그리고 그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의 부모님이 흐뭇하게 웃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둘째, 가맹점주를 형제같이 여겨, 100명의 형제 중 1명의 낙오자가 나오기보다 10명의 형제들만이라도 모두 성공 하여 행복한 인생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즐겁고 부모님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좋은 키즈카페를 많이 만들어 든든한 다음 세대를 키워가는 사회적 책임을 갖자는 것이었죠. 아직 이 목표를 이루고 있는 중이고 이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키즈코리아의 목표입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