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사업성 인정받으며 오프라인 프로모션까지 사로잡은 인기 IP '고고다이노' 신드롬!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09-01 09:42:43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지난 8월 EBS를 통해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5' 신규 시리즈를 런칭한 ㈜모꼬지의 행보가 남다르다.


이번 신규 시리즈는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컨셉으로 이야기를 확장시킴과 동시에, 공룡뿐만이 아니라 포유류, 곤충, 지형 탐험까지 다양한 고생물을 소재로 더욱 매력 있는 이야기를 완성시켰다. 또한 최초의 탑승용 신규 캐릭터인 비비, 바비, 부를 등장시켜 재미를 높였으며, 특히 탐험 후 받게 되는 공룡 카드를 등장시켜 아이들이 수집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해당 공룡 카드는 곧 신규 완구로 출시할 예정이며, 이미 상품화로서의 기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룡탐험대 시즌5'는 EBS 방영과 동시에 케이블 채널과 IPTV, OTT 서비스, '고고다이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캐릭터 사업성까지 인정받은 '고고다이노'는 라이선싱 제품 출시와 오프라인 사업과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스탭케어와 함께하는 콜라보 진행으로 고고다이노 운동화, 방한부츠 출시 및 봄이 아트북스와 함께 전집류 20권 출판을 앞두고 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오프라인 또한 놓치지 않는 모꼬지는 지난 8월 1일부터 13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의 자연사관과 함께 여름방학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해당 기간 동안 많은 아이들이 방문하여 '고고다이노' 포토존과 함께 찍은 사진은 개인 SNS에 업로드하며, '고고다이노'의 인기를 실감나게 한다.

 


마지막으로 '고고다이노'는 이번 달 말인 9월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신규 뮤지컬을 개최한다. 해당 뮤지컬은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고고다이노'의 합체 로봇인 '고고킹'의 귀환으로 벌써부터 티켓 파워가 높게 나타나 아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