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완구 벤더(Vendor) (주)아이비젼의 안병희 상무에게 듣는다.

경기도 일산 신도시 백마역 인근 고즈넉히 자리잡은 곳, 이마트 주 벤더(Vendor)인 (주)아이비젼의 안병희 상무를 만나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앞으로의 계획과 할인점의 행사 등 이모저모를 알아보았다.
완구신문
news@toynews.kr | 2011-12-02 11:10:01

△ © 캐릭터 완구신문

 

 

경기도 일산 신도시 백마역 인근 고즈넉히 자리잡은 곳, 이마트 주 벤더(Vendor)인 (주)아이비젼의 안병희 상무를 만나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앞으로의 계획과 할인점의 행사 등 이모저모를 알아보았다.

 


질문 : 바쁘신 와중에도 완구신문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완구업계에서 오랫동안 영업을 해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근황이 어떠신가요?

 

답변 : 완구인의 축제라고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와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만,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국내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추석 이후 하반기 들어 아직까지 예전 분위기는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한달 남짓 남은 크리스마스가 있으니까 열심히 준비를 해야 되겠지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보면 예전의 공격적인 방법보다는 내실 있는 준비에 비중이 커지다 보니 아무래도 행사상품의 물동량도 예전 같지는 않을 것 이라는 예측을 하게 되는군요. 과거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되짚어보면 시즌의 매출 사이클이 매우 짧아지고 있는 것을 매년 경험하게 되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 등의 시즌은 늘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완구영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질문 : 네 그렇군요. 아이비젼의 기업 소개 부탁합니다.


답변 : (주)아이비젼은  이마트에 흡수합병된 월마트의 완구 주 벤더(Vendor)로 시작하여 창립한지 올해로 만 10년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이마트의 완구 주 벤더(Vendor)로서 완구업체의 양질의 제품을 이마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비젼은 그 동안의 축적된 영업노하우를 통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하나 둘씩 개발해서 독자적인 제품까지 출시하는 단계에 와 있습니다. 앞으로 캐릭터&완구신문에서도 홍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아이비젼은 완구제조 협력업체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답변 : 과찬이십니다. 자사는 정직과 신뢰를 모토로 하여 창업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으려 대표님 이하 전 사원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자사에 아낌없이 협조를 해주시는 국내 완구제조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완구제조 협력업체와 아이비젼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 : 연말 시즌 준비하시느라 바쁘실 텐데요, 행사 진행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요?


답변 : 추석이 끝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게 되네요.
그동안 뽀로로 캐릭터완구가 4~5년간 자리매김을 잘 했습니다만, 올해에는 뽀로로 캐릭터상품에 도전할 만한 다양한 인기 캐릭터 상품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금년 행사 역시 예년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지난해보다 유아상품군이 보강될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 :  어느 채널이나 경쟁이 치열하지만 대형할인점 역시 SKU를 어떻게 더 가져가느냐가 관건일 것 같은데요,  SKU를 확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답변 : 첫번째는 상품의 품질이라고 봅니다. 소비자의 눈높이가 다양한 정보를 통하여 과거보다 신속하게 전달되고 구매패턴 또한 변화되면서 양질의 상품만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SKU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판매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얼마만큼 운용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두번째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을 준비하는 것 입니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서 완구의 사이클을 길게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SKU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늘리기 위해서 일반완구 (어린이만 사용) 뿐만 아니라 고령화 추세에 맞춰 실버완구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과 개발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질문 :  POG에(Planogram /할인점-본매대) 대하여, 한 말씀 해주세요


답변 : 국내 할인점에서 POG가 시작 된지 5년여가 흐른 것 같습니다. 이제는 국내 전 할인점이 모두 POG를 실행하고 있지요.
완구를 포함 할인점 종사자 분들께서도 익히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한번 더 언급하면 매장 내의 상품의 진열도 또는 지열도면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개별의 상품이 매장 내에서 정해진 자리에 진열이 되는 것이지요.
정해진 자리에 상품이 진열됨으로 인해서 소비자들은 상품의 선택이 쉬워지고 할인점 근무하시는 분들은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 완구 벤더(Vendor)를 해오시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이고, 보람된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 : 대부분의 벤더(Vendor)들이 그러하듯이 솔직한 심정은 나만의 상품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단지 한 두 가지의 상품이 아니라 제대로 브랜드화 할 수 있는 상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자사도 그런 차원에서 매년 3~4종의 상품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벤더로서의 보람이라기 보다는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행사계획이 차질 없이 완료 되었을 때 ‘해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개발된 상품들이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때도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질문 : (주)아이비젼의 비젼을 제시해주신다면..


답변 : (주)아이비젼의 비전을 간단하게 압축해서 말씀 드리면 모든 완구인들이 꼭 근무하고 싶은 회사,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없지는 않지만 개발, 영업, 복지 등 전반적인 부분에 최고가 되고자 노력하는 회사, 완구의 다양한 콘텐츠를 두루 갖추는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이러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대표님 이하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아이비젼에 좋은 제품을 공급해주시는 완구제조 협력업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많은 판매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마트 완구벤더(Vendor)   (주)아이비젼
                          상품상담/대표전화 031-902-6901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