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치, 자동차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 공개

-‘내 아이 교통안전 엄마품부터 안전하게’ 캠페인 일환으로 자동차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남상이 기자
news@toynews.kr | 2016-06-04 22:41:52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유아용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치(대표 이지홍, www.babyseat.net)는 차량 내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차량 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카시트 미장착 과태료 인상 법안이 추진 되는 등 영유아 교통 안전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치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카시트 사용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배포한다.

애니메이션은 다이치 캐릭터 ‘이치’가 등장해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에게 차량 내 안전 수칙을 안내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애니메이션 내에는 임산부 안전운전 가이드도 함께 포함해 엄마품부터 내 아이의 교통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안전의식을 배가시킨다.

다이치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기념해 영상이 공개되는 지난 5월30일부터 일주일 간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 등 다이치 공식 SNS계정에서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메이션은 다이치 공식 홈페이지(www.babyseat.net)와 QR코드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다이치 관계자는 “아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카시트 장착 외에도 알아야 할 기본 수칙이 많다”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애니메이션 시청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안전 수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다이치는 지난 3월 ‘내 아이 교통안전 엄마품부터 안전하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이치 택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안실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 또한 영유아 안전과 카시트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유아용 카시트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다이치는 카시트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영유아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촉구하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