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토이컬쳐 2017 개막, 세계 유명 아티스트 총출동!
- - 국산 신규 캐릭터 지원사업 참가업체 참가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2017-04-27 17:17:14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아트 벤처스(주), 가나아트, 코엑스가 주최하는 아트토이컬쳐 2017 (ART TOY CULTURE 2017)가 오는 5월 3일 ~5월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개최한다.
아트토이컬쳐는 2014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며 단순하게 아트토이를 전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토이를 직접 제작하는 국내외 아티스트, 디자이너, 스튜디오가 직접 현장에 참여하면서 국내 아트토이 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나가는 의미 있는 행사다.
이번 아트토이컬쳐 2017은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과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 등이 참가하여 다양한 작품과 상품을 볼 수 있다. 또한 많은 기업들과 협업하는 슈퍼픽션의 새로운 캐릭터를 비롯 스타워즈와 아트토이 작가들이 협업한 특별 전시 등 많은 전시가 개최되어 더욱 눈길을 이끈다.
또한 한콘진에서 지원하는 신규 국산 캐릭터 개발 업체인 '스마이유', '마물 레이블', '스페이스 몬스터 컨텐츠' 등이 참가할 예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를 볼 기회가 마련된다.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었다. 작가와 함께 아트토이 만들기, 어린이 대상 무료체험 이벤트, 작가 사인회 등 작가와 관람객이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박근형 아트토이컬쳐 총괄 디렉터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키덜트족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트토이 전시회를 준비했다"라며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진정한 아트토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작가 및 작품 소개는 아트토이컬쳐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rttoycult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