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대 취미 모형 행사, '하비페어 2024' 성황리에 개최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4-05-03 16:47:32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대한민국 모형인들의 최대 모형 축제, '하비페어 2024' 행사(주관 : MMZ)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올해도 많은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준 행사가 되었다.


'하비페어'는 2008년부터 시작해 2024년 올해로 14회를 맞이하였으며, 장르에 관계없이 모형을 좋아하는 모델러라면, 개인부터 동호회(클럽)등 제한 없이 참가가 가능하며, 관련 업계 업체의 홍보나 전문가들의 제작 데모 행사 등으로 구성되는 행사이다. 물론 일반 관람도 가능하다.


지난 2024년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열린 '하비페어 2024'에는 총 130개 이상의 관련 국내외 업체와 클럽이 참가하여 미니어처 모형 관련 상품 판매, 이벤트, 할인 행사 등이 펼쳐졌으며 국내 최고의 모델링 클럽들이 참가하여 최고 수준의 모형 작품을 전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국내 대표 스케일 모형 제조사인 ㈜아카데미과학(대표이사 김명관) 또한, 매년 하비페어의 메인스폰서로 참가하고 있다. 2024년에 발매 예정인, 신제품 프라모델 등의 샘플 공개 및 하비페어 전용으로 준비한 특별 한정판 등을 통해 본 행사를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아카데미과학은 캐릭터 완구 등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전체 사업의 기반이 되는 사업 중 하나가 스케일 프라모델 제조 분야이다.


㈜아카데미과학은 이번 하비페어에서도 많은 신제품을 선보였다. 밀리터리 모델러들이 매우 기다리는 '독일1호 전차' 부터,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 자사 SNS를 통해, 전국 40대 아저씨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메칸더브이 시리즈', 고객 인기투표 1위의 '가리안 시리즈', ㈜아카데미과학사와 영실업사의 콜라보로 궁금증을 자아냈던 '또봇X 프라모델' 등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레트로 ip 관련, 문방구 프라모델 시리즈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공개되었다.


㈜아카데미과학은 국내 행사인 '하비페어' 외에도 매년 전 세계 완구, 모형 업체가 참가하는 독일 뉘렌베르크 완구쇼의 하비관(Hobby hall)에 대한민국 모형 제조사 독립 부스로 20여 년째 참여해 여러 번 '올해의 모형상'을 수상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스케일 모형, 프라모델 제조사이다. 뉘렌베르크 페어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독일에서도 대한민국의 제조사 ㈜아카데미과학을 만날 수 있다.


㈜아카데미과학 관계자는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와 함께 어른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모형 행사 '하비페어'가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