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 캐릭터페어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 개시
- 7월 13일~16일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부스 및 사업설명회 운영
- 오혜리 기자
- cntoynews@naver.com | 2016-07-01 16:18:22
▲ 매직어드벤쳐 - 더크리스탈 오브 다크 |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판타지 애니메이션 <매직어드벤쳐>가 7월에 서울 코엑스에 열리는 2016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를 중심으로 9월 본 방영에 앞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간다.
<매직어드벤처>는 이미 지난 12월에 열린 2015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부스 및 셀레브레이션 데이 활동을 통해 사업 운영을 알린 바 있다.
특히 셀러브레이션 데이에선 국내 정상급 출판유통업체인 ㈜교보문고와 영어교육 전문출판사인 ㈜이퓨처의 투자협약식이 진행되어 주목을 받았다.
이번 2016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도 <매직어드벤처>의 부스 운영이 이루어진다. 부스에서는 ‘올리비아’와 ‘잭’ 등 주인공들의 활약이 담긴 영상과 다양한 MD상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캐릭터 탈인형 등 여러 소품과 함께 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와 연계한 사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사업 관계자들에게 더 자세한 소개의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매직어드벤쳐>는 소녀 주인공 ‘올리비아’를 비롯한 ‘매직키즈’ 일행이 사악한 어둠의 세력으로부터 매직랜드를 구하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영어학습만화 ‘매직어드벤쳐’를 원작으로 하여 서로의 부족함을 ‘조화’를 통해 완성해 나간다는 스토리와 배려와 우정으로 서로 믿음을 쌓아나가는 ‘우리들의 건강한 성장’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홍당무와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공동제작으로 투자에는 KBS, 교보문고, 이퓨쳐, GITCT(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하였다. 2015년 KOCCA의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사업과 SBA의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2015 KBS 애니메이션 공모 선정작이기도 하며, 지난 5월 5일 KBS 어린이날 특집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어 공중파 TV에 첫 선을 보이며 기대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여기에 인기 그룹 샤이니의 키(Key)가 참여하고 ‘Producer Team MGMZ’ 소속 허윤원 음악감독이 작곡을 맡은 OST 음원은 5월 4일 지니, 멜론, 네이버뮤직 등에서 공개되었으며 유튜브에 선보인 ‘Key of Secret’ 뮤직비디오는 5만뷰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2016년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는 <매직어드벤쳐>는 오는 9월 24일부터 본 방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