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앤제이 김기만 대표
- "유통의 리더로 온·오프라인 시장을 선도하겠다"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2021-06-02 16:14:14
▲ © 캐릭터 완구신문 |
질문 : 본인과 ㈜케이앤제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케이앤제이 대표 김기만입니다. ㈜케이앤제이는 2010년 창업하여 국내 유명 캐릭터 유아동 도서를 전국의 완구점, 문구점 중심으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300여 군데 매장을 거래하고 있으며, 현재는 순수 유통으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각 매장마다 매월 1회 이상 영업 담당자들이 방문하여 제품 관리 및 발주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서로 상생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사업인가요?
답변 : 오는 7월 1일부터 저희 ㈜케이앤제이가 로보카폴리 완구를 전국에 유통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아카데미과학에서 총판을 통한 유통 구조에서 저희가 전국 매장을 직접 유통하는 방식입니다. 그동안 매장 점주님들이 로보카폴리 완구 제품을 판매하면서 불편을 겪었던 부분을 충분히 인지하고 개선하여 향후에는 더욱 좋은 거래 형태를 만들려고 합니다. 또한 7월부터는 기존 제품의 유통 및 신제품을 다수 진행할 계획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답변 : 저희 ㈜케이앤제이는 현재 유아동 도서를 기반으로 설립하여 전국 매장을 거래하면서 많은 발전을 할 기업입니다. 앞으론 유아동 도서 유통 외에 로보카폴리 완구를 유통하게 되면서 추가적인 사업을 구상 중입니다.
지난해 도서 유통을 통해 매출 50억을 달성하였고 올 하반기에는 추가적으로 로보카폴리 완구를 통해 30억 정도의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 500평 규모의 부지에 신사옥 및 물류창고를 추가로 설립하여 원활한 유통이 이뤄지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사와 거래처 모두가 상생하는 유통의 리더로 온·오프라인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케이앤제이를 소개합니다
1. 차별성
- 전국 오프라인 매장 매달 직접 방문관리
- 신제품, 판매 저조 제품, 반품 관리 등으로 매장 판매 활성화&매출 증대
- 업종과 상권에 맞는 맞춤형 상품 운영
2. 경쟁력
- 대형 출판사 캐릭터 제품 공급
- 시즌별 선호 캐릭터 제품 공급
- 국내 대형 문·완구 도·소매점 및 프랜차이즈 거래처 보유
3. 체계적인 운영
- 매달 영업자가 직접 방문으로 회전율 극대화
- 홈페이지를 통한 제품 홍보 및 판매
- B to B, B to C 모두 가능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