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 어린이TV 시청률 1위로 날았다!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10-05 15:11:46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2023년 8월 28일, EBS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송사와 애니메이션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첫 회 방영 시청률은 남아 5세 타겟 연령에서 7.7%, 남녀 5~7세 대상 평균 7%라는 놀라운 시청률로 남녀 통틀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방영 시작 전부터 미디어 업계에 이미 애니메이션의 완성도에 대한 호평이 쏟아졌던 만큼 첫 회 방영의 시청률에 대한 관심도 높았던 작품이다.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는 ㈜퍼니플럭스(대표 정길훈)에서 선보이는 액션 어드벤처물로 공룡을 수호하기 위해 모인 4명의 히어로가 겪는 모험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렸다. 이 작품은 공룡, 자동차, 로봇 이라는 5~8세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소들로 가득 찬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 시청자들이 지루할 틈 없이 몰입할 수 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역사적인 첫 회 방영을 마치자마자 ㈜퍼니플럭스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의 컨셉으로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를 소개하였다. 네트워킹 파티는 8월 31일 상암동에서 열렸으며, 라이센시와 유통관계사 등 파트너사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최초로 공개된 '다이노스터' 완구 시리즈는 그동안 베일에 감쳐줘 있었던 만큼 공개와 함께 많은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이후 완구 소개에 이어 애니메이션상과 싱크로율 100%인 거대한 랩터 트론이 깜짝 등장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였으며, 유연하게 움직이는 로봇을 보고 실제 로봇으로 착각하여 몰려든 관객들로 인해 네트워킹 파티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퀴즈와 이벤트를 통해 자리를 빛 내준 분들께 사은품을 증정했다. 

 

행사 참여자 방송사 관계자는 "마치 살아있는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보는듯한 전율이 올라왔으며 몰려든 관객들을 보고는 ㈜퍼니플럭스라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힘과 국산 애니메이션의 자부심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또한 네트워킹 파티에 방문한 한 글로벌 마켓의 바이어는 "㈜퍼니플럭스의 초대에 감사드리며, 합체된 '다이노스터 메타트론'의 완구는 해외 어떤 완구와도 비교해도 절대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작품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잡은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는 1차 출시 분 13종이 이미 출시 전 국내 마트 3사와 백화점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도 또한 만나 볼 수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