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전 세계 인기 배틀로얄게임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출시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10-05 15:07:03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전 세계 배틀로얄 게임을 주도하고 있는 'PUBG: 배틀그라운드'가 보드게임으로 출시된다.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게임 속 '배틀그라운드'의 매력을 그대로 구현한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을 10월 출시 예정이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1위를 차지한 'PUBG: 배틀그라운드'는 명실상부 배틀로얄 게임의 선두주자이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은 '쿠키런: 킹덤 보드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등을 성공시킨 보드게임 전문 개발사 '젬블로 컴퍼니'에서 '크래프톤'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후 기획·개발되었다. 기존에 진행한 와디즈 펀딩에서 펀딩을 시작한 지 한 시간 만에 목표액을 2500% 달성해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의 꾸준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은 원작의 매력을 살려 무기와 장비를 전략적으로 획득하고 활용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세 차례에 거쳐 확장되는 블루존에 대응하지 못하면 데미지를 입게 되며 플레이어의 경기 구역을 좁혀온다. 또한 게임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총기와 무기류, 장비와 아이템을 카드와 캐릭터 피규어, 주사위 등으로 해석했다. 총기에는 총기별로 사용 가능한 부착물들을 활용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온라인 정식 게임의 아이템과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PC나 모바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 하던 사람들은 쉽고 재밌게 플레이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도 진입장벽이 낮도록 게임룰이 간단하고, 아이템들이 카드에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은 출시 전 와디즈 펀딩 시 재펀딩 요청이 많았던 만큼 '배틀그라운드' 유저들과 보드게임 매니아들의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에 관한 내용은 ㈜아카데미과학 공식 홈페이지(www.academ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