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이선싱 “모카가디언 마카다” 국내 캐릭터 최초로 베트남에 '마카다' 커피프렌차이즈점 계약

베트남 'EJ THIEN HA'사 국내 아트라이선싱과의 다양한 컨텐츠에 수급에 대한 M.O.U 체결
남상이 기자
news@toynews.kr | 2015-12-13 14:53:48

지난 11월19일 아트라이선싱(대표 이용수)은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 국산 캐릭터인 “마카다” 이용한 커피프렌차이점계약을 성사 시켰다고 밝혔다.

▲ 左)아트라이선싱: 이용수대표, 페이퍼마마리 : 방중화대표, EJ THIEN HA : EDDIE KIM대표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국산 캐릭터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가맹 사업을 시작하는 '모카가디언 마카다'(일명: 마카다)는  내년 3월 하노이대 오픈을 시작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한다.


'마카다'는  베트남의  진출을 기반으로 커피숍 가맹점과 마카다 상품의 프로모션, 그리고 샵인샵 개념의 마케팅도 동시에 펼쳐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 '마카다' 국내 가맹점
▲ © '마카다' 배너

최근, 베트남은  국내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드라마등 국내 업체들이 문을 두드리며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는 동남아의 캐릭터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트라이선싱 이용수대표는, "이번에 '마카다' 계약을 체결한 'EJ THIEN HA'사 의 EDDIE KIM 대표는 베트남에서 10여년동안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담당했던 업체로 앞으로 '마카다'를 베트남 기업 및 정부 행사에 적극 홍보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고 전했다.


 이날  베트남의 'EDDIE KIM'대표는  "아트라이선싱과의 다양한 컨텐츠에 수급에 대한 M.O.U 체결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대한민국의  양질의 컨텐츠를 아트라이선싱을 통해 많이 접할수 있는 기회를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카다'는 2016년 상반기, TV 애니메이션시리즈  52부작[11분]을  공중파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 베트남 컨텐츠 판매 및 수급문의 아트라이선싱 070-8253-6934 이용수대표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