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지갑을 가볍게 만드는 ITEM 5선.
- 키덜트, 하비, YOLO처럼 자신의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아지며 놀거리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즐거운 제품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번호에는 젊은 직장인들의 지갑을 가볍게 만드는 월급루팡 ITEM 다섯가지를 소개한다.
- 편집국
- news@toynews.kr | 2017-07-05 14:46:03
1. 피젯토이
올 해 가장 뜨거운 완구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피젯토이는 치매예방과 집중력 향상에 좋다는 말이 퍼지면서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피젯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한번 손에잡으면 놓을 수 없는 피젯토이는 스피너, 스틱, 큐브, 볼펜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어 판매 중이다. 매니아들 사이에선 더욱 유니크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제품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2. 드론
어린시절 "하늘을 날고 싶다"라는 생각은 누구든지 해봤을 것이다. 몇년전 부터 등장한 드론은 이런 꿈을 이뤄줄 수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살 수가 없었다. 하지만 최근 드론 시장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10만원대의 드론도 많이 판매되어 젊은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로봇 전문기업 앙토의 블랙호크드론은 10만원 대의 입문용 드론으로 높은 가성비를 선보이며 젊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3. VR
영화에서만 접할 수 있던 가상현실(VR)기술은 이제 더이상 꿈이 아니다. IT기술이 고도로 발달하면서 VR기기의 가격도 점점 낮아지고 최근에는 VR게임카페도 생겨나서 많은 사람들이 VR을 체험해보고 VR에서 재미를 느끼면서 VR을 사려고 하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있다. 갤럭시폰은 삼성전자의 기어VR시리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3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있는 기어 VR시리즈는 갤럭시 폰과 높은 호환성을 선보인다. 아이폰은 NOON의 VR기기가 4만원대부터 10만원대 까지 높은 호환성을 보이며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4. 전동킥보드
10~20KM정도 걸리는 출근길. 아침의 출근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상당히 괴롭다. 자가용을 이용해도 아침의 교통체증은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른다. 이런 젊은 직장인의 고충을 한방에 날려주는 제품이 바로 전동킥보드이다. 50~300만원대까지 상당히 많은 제품이 국내 유통 판매중이다. 전동 킥보드는 접이식은 물론이고 짧은 충전시간으로 멀리 주행이가능하여 요즘 자전거 보다 더 많이 보인다. 가성비로 유명한 중국 샤오미의 전동킥보드는 낮은가격과 높은 효율로 젊은 층에 더욱 인기가 높다.
5. 캐릭터 사무용품
직장인들이 하루중에 가장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답답하고 삭막한 사무실을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꾸미는 젊은 직장인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높은 인기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이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팬과 노트 뿐 아니라 가습기와 휴대용 선풍기까지 생겨나며 직장인의 책상을 산뜻하게 해준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