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15‘
- (주)아카데미과학과 함께 항공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자!
- 이지희
- cntoynews@naver.com | 2015-06-10 14:46:46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1979년 10월 제1회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 대회를 시작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스페이스챌린지(SPACE CHALLENGE) 대회가 벌써 37회를 맞이하고 있다.
스페이스챌린지(SPACE CHALLENGE) 대회는 대한민국 공군이 주최하는 대회로 2015년 6월 현재 3가지 종목(‘고무동력’, ‘글라이더’, ‘물로켓’)의 예선전이 전국 15개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스페이스챌린지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의 꿈을 실어주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되었으며, 항공과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는 많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도 대거 참여해 항공과학 축제의 장이라고도 불린다.
특히 2년 전 제35회 대회부터 ‘실내 무선조종비행 대회에 헬기종목이 신규 편성되어 큰 인기를 끌었으며, 2015년 9월 5일(토)에 펼쳐질 스페이스 챌린지 2015 본선대회에서도 ‘실내 무선조종비행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주)아카데미과학에서는 지난 5월 24일(일) 서울/성남지역 예선에서 에어로켓, F-15K 콘덴서 비행기 가족 체험과 본선 시범종목인 무선조종헬기, 전투기, 드론, 폼보드 전동비행(콘덴서 비행기) 신제품들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주)아카데미과학 김명관(대표이사)도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외에도 (주)아카데미과학에서는 6월 7일(일) 제주예선, 6월 27(토) 인천/경기 예선전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의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9월 5일(토)에 공군사관학교에서 진행되는 본선대회에서는 더욱 풍성한 가족 체험 행사와 신규로 편성된 시범종목들이 꿈나무들을 기다리고 있다.
관심있게 지켜봐야하는 본선 시범종목인 ‘실내 무선조종비행 대회’에 헬기종목, 드론종목, 전투기종목, 폼보드 전동비행(콘덴서비행기)이 추가되었으며, 대회용 제품은 아카데미과학 홈페이지(www.academy.co.kr)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참가신청은 2015년 7월 25일(토)~8월 25일(화)까지 한국모형항공협회(www.k-ama.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주)아카데미과학은 항공우주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으로 밝혀,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