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툰엔터프라이즈, TV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7월 17일 KBS 2TV 방영 확정
편집국
news@toynews.kr | 2019-07-01 14:41:57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가 제작하는 아동용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첫 방송일이 7월 17일 수요일 5시 KBS 2TV로 확정되었다.


7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즌 1 총 26화 동안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 투니 버스 채널과 디즈니 코리아 채널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국내 최초 문화 콘텐츠 전용 사모펀드(PEF)인 'KBS-KDB 한류 콘텐츠 펀드'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투자를 결정한 작품으로, 매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전문 마켓인 MIPCOM에서 진행한 "2017 Mip Junior 인터내셔널 피칭"에서 전 세계 200여 개 작품 중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Top 5에 선정되어 BBC, France TV 등 유수의 방송사들로부터 글로벌적인 가능성을 확인받았으며, 2018 SPP(Seoul Promotion Plan)에서 우수한 기획성을 인정받아, Best Planning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 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하여,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가 전개되는 4K UHD 화질의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기존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캐릭터를 이용한 촬영이 아닌,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해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더 생동감 있는 사실감과 몰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IPTV 3사로의 배급은, 국내 최대 배급사 중 하나인 KTH의 투자를 통해 확정 지은 상태이며, 현재 Splash, Yoboho, RTL, Spin Master 등과 글로벌 영상 배급 및 라이선싱 권리에 대해 논의 중이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2016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CG 지원 사업과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산애니메이션본편제작지원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국내 최대 캐릭터/애니메이션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에 5일간 부스로 참가할 예정이다. B 홀 B263에 위치한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부스에는 대형 패트(PAT) 조형물이 설치될 계획이며, 실제 애니메이션 촬영에 사용된 캐릭터들의 전시가 확정되었다. 행사 기간 중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며, 다양한 라이선싱 샘플들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인스타 아이디 "big_five_officia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작사인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를 제작, 방영한 회사이다. <갤럭시키즈>는 KBS 1TV를 통해 시즌 1,2가 방영되었으며(총 52화), SPP Character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