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인기 고공행진

이제 완구로 '레전드 히어로'가 되자!!
오혜리 기자
cntoynews@naver.com | 2016-04-11 13:48:45

▲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 12종의 다양한 레전드히어로 완구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첫 방영과 함께 EBS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의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은 역시나 강렬했다.

 

SK브로드밴드 Btv 유료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1위를 함께 기록하며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서의 가치를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로 인해 이번 달 출시되는 <레전드히어로 삼국전>메인 완구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되고 있다. 

 

아카데미과학은 로봇 시리즈를 비롯해 12종의 다양한 레전드히어로 완구를 출시할 계획으로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의 ‘파이널 배틀’에 등장하는 합체 변신 로봇‘ 레전드킹 마제스티’(7단)와‘ 레전드킹 피닉스’(3단)를 선두로 ‘레전드킹 마린’(4단), 피규어 4종, 무기류 5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에피소드의 디테일을 살린 로봇 시리즈는 각 비클별로 별도 놀이가 가능하고, 합체해 로봇으로도 놀이가 가능하며, 합체된 로봇도 한 가지 폼이 아닌 다양한 폼으로 변형할 수 있다.


이러한 ‘폼 체인지’를 통해 정면(가슴부)에 장착하는 비클을 각각 교체할 때마다 해당 캐릭터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7단 합체 로봇인 ‘레전드킹 마제스티’는 폼 체인지 기능으로 레전드킹(2단 로봇) 5종, 레전드킹 트리니티(4단 로봇) 3종, 그리고 7단 로봇인 ‘레전드킹 마제스티’를 만들어 놀이가 가능하며, 무기 시리즈의 경우, 실제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주요 기능이 완구로 구현되어 놀이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관우의 주 무기인 ‘드래곤 블레이드’는 간단하게 회전하는 방식으로 총(건 모드)과 칼(블레이드 모드)로 전환된다.

 

또한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신선들의 마법을 구현하는 ‘매직 브레스’는 ‘드래곤 블레이드’,‘ 유니콘 스피어’와 연동해 필살기 사운드도 작동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주인공이 레전드히어로 변신 시 사용하는 ‘레전드 체인저’는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에피소드를 이끌어가는 메인 아이템으로 실제 팔에 장착 가능하다.

 

특히 삽입하는 영웅패 종류에 따라 각 캐릭터의 주요 대사를 들을 수 있어 콜렉팅 요소를 갖춘 웨어러블 완구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레전드히어로 완구 시리즈는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것은 물론 완구별로 최소 10개에서 35개 이상의 효과음과 배우들의 대사가 포함되어 있어 직접 레전드히어로가 되는 상상을 이끄는 흥미요소를 충분히 갖췄다.

 

그로 인해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완구 시리즈 또한 예약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후문이다.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의 본 방송은 대상 연령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인 매주 수, 목 저녁 7시 EBS를 통해 방영되며, B tv(IPTV)를 통해 동시 서비스되고 있다.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완구 홈페이지 (www.academy.co.kr/legend)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