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예능인 김준호 인터뷰

'김준호와 마쭈'
지난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에 개그맨 김준호가 찾아왔다. 김준호는 자신이 런칭한 캐릭터 '마쭈'와 함께 부스를 마련하여 많은 팬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페어 기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은 K-고양이 캐릭터 '마쭈'. 마부지 김준호를 만나 '마쭈'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 IP 사업 계획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다.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2-09-02 13:33:27

▲ 예능인 김준호

 

질문 : '마쭈'는 어떤 캐릭터인가요?
답변 : 안녕하세요. 마부지(마쭈+아부지) 개그맨 김준호입니다. 저보다 더 유명한 월드 스타를 꿈꾸는 크리에이터 글로벌 K-코양이 '마쭈'의 아버지입니다.(웃음) '마쭈'는 자신이 호랑이인 줄 아는 캐릭터로 저를 롤 모델로 생각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줄 준비가 되어있는 캐릭터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고양이 캐릭터 '마쭈'를 제작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답변 : 평소에 귀여운 캐릭터를 참 좋아하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고양이 캐릭터는 아직 없는 것 같았습니다. 뽀로로와 펭수의 대항마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고양이를 캐릭터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제작하게 된 것이 바로 '마쭈'입니다.

 

질문 : 이번에 2022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부스 전시에 참가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답변 : 우선 엄청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 제작자 및 라이선싱 사업 관계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있어 더욱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방문하며, 한국의 수많은 캐릭터들이 놀랍도록 발전한 모습에 너무 놀랐습니다. 또한 '마쭈'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전시회 방문 내내 꿈만 같았습니다.(웃음)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데, 향후 라이선싱 사업과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실 계획이신가요?

 

답변 : 현재 '마쭈'는 다양한 MD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조아제약과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마쭈' 골프 단독 브랜드로 수많은 프로 골퍼와 미디어 프로, 개그맨 골프 유튜버 등과 함께 '마쭈' 골프 출시 기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기 캐릭터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마쭈'의 카카오 이모티콘도 출시할 예정이며, '마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예정입니다. 또한 20가지 정도의 라이선싱 제품과 광고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아직 '마쭈' IP를 활용한 완구는 없는 것 같습니다. 완구 개발도 계획 중이신가요?
답변 : 네. 현재까지 완구 개발은 예정되어 있지 않지만, '마쭈'를 활용한 완구를 개발하면 더욱 IP 사업에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쭈'를 활용한 완구를 개발하고 싶으신 관련 업계 여러분의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웃음)

 

질문 : 앞으로 '마쭈'의 제작자로서의 목표는?
답변 : 저의 목표는 '마쭈'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현재 '마쭈'의 노래 셀바이뮤직을 통해 응모를 해서 율동과 노래를 귀엽게 만들어 틱톡 숏컨텐츠 밈으로 퍼지게 만들 예정이며, 많은 인지도가 쌓였을 때 애니메이션 제작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한 내년 1월에는 유니버셜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장화 신은 고양이 2'와 콜라보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미국에는 '장화 신은 고양이'가 있다면, 한국에는 '마쭈'가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세계로 뻗어 한국을 알리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마쭈'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