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ity Brands, 아이코닉한 캐릭터 폴프랭크의 재도약을 함께할 국내 라이선싱 에이전시로 에스츄어리브랜드 지명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1-05-11 11:54:08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Futurity Brands가 폴프랭크 브랜드를 인수함에 따라, 글로벌 인기 브랜드로 재도약하기 위해 MDR 브랜드 매니지먼트(대표 다니엘 아브너, 이하 MDR)를 라이선싱 에이전시로 임명하였다. 한국, 인도, 동남아시아를 기점으로 시작하는 본 프로그램은 MDR의 국내 독점 파트너인 에스츄어리브랜드가 라이선스 관리를 맡아 국내 파트너를 확장할 계획이다. 각국은 분야 최고의 라이선싱 파트너를 확보하고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폴프랭크를 기다려온 기존 팬과 차세대 팬층을 모두 사로잡자는 사명으로 의기투합했다.


동심을 자극하는 밝은 색채, 장난기 가득한 유머와 아이코닉한 원숭이 캐릭터 ‘줄리어스’로 잘 알려진 폴프랭크 브랜드는 25년 넘게 전세계 팬들의 진심 넘치는 사랑을 받아왔다. 앞으로 Futurity Brands는 원작자이자 美 패션 디자이너인 ‘폴 프랭크’ 와 협력하여 줄리어스 외의 새로운 캐릭터들도 전세계에 소개할 계획이다.


Futurity Brands의 CEO, 스탠 완은 “폴프랭크 인수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팬층을 더 의미있는 방향으로 연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다. MDR은 이러한 우리의 방향성과 목표를 완벽히 이해했으며, 풍부한 노하우와 지역적 전문성을 지녔기 때문에 차세대 팬층을 위한 신선한 브랜드 확장 프로그램을 이어갈 파트너로 적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방향성과 달리, 과거에 빠른 속도로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전개함에 따라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단기간 내에 소모된 부분을 잘 알고 있기에, 뉴브랜딩을 위하여 어지러워진 시장을 정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파트너 선임 시, 우리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운영을 함께할 수 있는 에이전시인지 여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였다”고 밝혔다.


MDR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대표인 다니엘 아브너는 “우리는 Futurity Brands와 협업하여 Paul Frank 브랜드에 새 숨결을 불어넣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폴프랭크는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코닉 캐릭터이면서도 진정성 넘치는 이야기, 창의력과 재미요소를 동시에 보유하여 전세계적으로 강한 존재감이 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에스츄어리브랜드의 정호윤 대표 역시 “폴프랭크는 특유의 따뜻하고 정감 있는 무드가 돋보이는 LA 기반 캐릭터 브랜드이다. 폴프랭크가 한국에서 새롭고 다양한 소비층에게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키워나갈 계획이다. 유일무이한 캐릭터 폴프랭크의 화려한 귀환을 위해 메인 라이선싱 카테고리 및 리테일 전략을 고심하여 선별하였다. 아울러, 새로운 브랜드 오너인 Futurity Brands와 발맞추어 국내 시장의 정리 및 전개를 시작할 예정이다.” 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 Paul Frank는 1995년 LA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태어났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밝은 색상, 기발한 유머, 다정한 원숭이 줄리어스로 유명한 Paul Frank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25 년 이상 전 세계 팬층에 진심으로 미소지어 왔다.


* 에스츄어리브랜드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근간으로 HERSHEY’S, Revlon & Elizabeth Arden, FIFA, eve 등 영향력 있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 라이선스 에이전시이다.


* Futurity Brands는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사다. 인수, 라이선싱, 유통, 설계 및 전략적 공급망 확보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 중심 솔루션을 제공할 브랜드를 발굴하며, 이들의 혁신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MDR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다수의 수상경력에 빛나는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사로, 영국 유수의 로펌 Mishcon de Reya가 2018년 8월 최초로 런칭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업체이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