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와 키보드 없이 코딩이 가능한 모듈러 로봇 블록 출시!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17-08-03 11:35:26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토포보코리아에서는 TUI를 적용한 Modular Robot 블록 신제품 “팀보(TIMBO)”를 출시한다. 


TUI 란 Tangible User Interface의 줄임말로, 실감형 인터페이스라고 해석된다. 대부분의 코딩은 모니터를 보면서 키보드로 입력하여 로봇에 명령을 주지만, TUI 기술을 이용하면, 직접 손으로 로봇 블록을 조립한 후 버튼을 누르고 움직이면, 그 동작을 기억했다가 기억된 동작을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어린 친구들도 로봇 블록으로 사슴을 만들고, 그 사슴을 네 발로 걷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팀보(TIMBO)는 자연계를 구성하고 있는 기본 원리인 피보나치 비율로 설계가 되어, 자연계 동식물을 표현하기에 적합할 뿐 아니라, 바퀴, 회전 날개 등을 활용하면 자동차, 비행기 등과 같은 작품들도 손쉽게 표현할 수 있다.


가장 핵심적인 블록들은 모션 블록, 퀸 블록, 센서 블록이다. 모션 블록은 다른 블록들과 연계하여 동작을 기억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블록이며, 퀸 블록은 여러 개의 모션 블록과 연계하여 동작 입력 시 모션 블록들이 동작을 그대로 따라 하게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빛, 거리, 소리 등을 감지하는 센서 블록들은 버튼을 누르면 그때 빛, 거리, 소리 등을 기억하여, 그 환경이 주어졌을 때, 모션 퀸 블록 등으로 기억된 동작을 재생할 수 있다. 이 제품과 관련하여 여러 건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 및 출원 중인 상태이다.


제품문의 : (주)토포보코리아 박지엽 대표/ 02-873-4379 / topobo.korea@gmail.com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