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슬랩스틱 애니메이션 '오링가!'

구성, 디자인, 스토리등을 미니멀리즘 콘셉(Minimalism Concept)
오혜리 기자
cntoynews@naver.com | 2016-06-03 10:55:59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주)드림휴(대표 방중화)의 신작 '오링가'가 2016년 신규캐릭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  오링가
▲ 오링가

 

오링가는 코믹한 이야기와 짧은 슬랩스틱 타입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를 준비한 콘텐츠로 TV를 통한 노출방식에서 벗어나 모바일전용 콘테츠로 기획되었고 짧은 스토리와 구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또한 유아, 어린이만이 아닌 성인층까지도 아우르며 지역, 국가를 망라하여 즐길수 있도록 기획 되었으며 각박해진 현대와 현대인들이 짧게나마 미소짓고 박장대소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 별 화

▲ 오링가 라이선싱 제품

 

오링가는 구성, 디자인, 스토리등을 미니멀리즘 콘셉(Minimalism Concept)으로 기획 되었으며 백스토리가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두가지 스토리 라인이 있으나 오링가의 지구 적응기가 표현화 되는 스토리다.

 

이야기 전개식 구조가 아닌 상황(코믹)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특히 상품디자인으로 가장 최적화하여 초기부터 디자인 되어있어 성인층까지 호흡할 수 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상품화의 대상층을 폭 넓게 설정하였다.

 

스 토 리

▲ 오링가

 

머나먼 우주 끝자락에는 하늘에 별, 달, 무지개를 뿌려주는 일을 하는 오리랑 비슷한 오링가가 살고 있었다.

 

오늘도 무지개를 뿌리기 위해 분주한 오링가는 깜짝 놀랄일에 직면하게 되었다. 태고부터 썼던 무지개색 물감이 바닥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고민을 하고있던 오링가에게 ‘지구란 별에 가면 모든 색상들이 다있어 그곳에 가면 무지개색들을 구할 수 있지’라고 샌가가 제안을 하고, 오링가는 지구로 오게된다.

 

무지개 색상을 가진 각각의 꽃들로부터 색상을 구하기 위해 오링가는 고군분투하고 지구의 동물들과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