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내친구는 빅파이브' 김탁훈 프로듀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위해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이자 꿈"
편집국
news@toynews.kr | 2019-04-29 10:55:44

 

 

진짜 장난감이 움직이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가 오는 7월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의 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김탁훈 교수를 만나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의 마케팅, 제품 출시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의 교수 김탁훈입니다. 현재 중앙애니메이션에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와 중앙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탁툰엔터프라이즈에서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린다의 신기한 여행'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 2019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는 어떤 애니메이션인가요?
답변 : 어릴 때부터 우리 회사의 감독, 피디들은 모두 똑같이 진짜 장난감이 움직이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더라고요.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카페의 장난감들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장난감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모두의 꿈이 담겨있다고 할 수 있죠.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해 촬영을 진행하기 때문에 생동감 있는 사실감과 몰입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나 차세대 영상 포맷인 4K UHD로 제작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정말 살아있는 느낌 그대로를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의 방영 계획은?
답변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는 2019년 7월에 KBS 1TV를 통해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10월부터는 디즈니코리아 채널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올 7월부터 살아있는 장난감 친구들의 이야기가 안방에서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질문 : 다양한 해외 캐릭터 전시회와 SPP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셨습니다. 해외에서의 반응은 어떤가요?
답변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에 대한 해외 반응은 매우 뜨겁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그 해 뛰어난 작품 5가지만 뽑아서 진행되는 MIPCOM international Pitching에 2017년에 선정되기도 하였죠. 그 해 한국 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뽑혔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2018년에는 SPP Best Planning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뛰어난 기획성을 지닌 작품에게 주는 상인데,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가 수상했죠. 이 년 연속 참석한 전시회와 행사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셔서 만드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치열한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만의 차별화 전략이 궁금합니다.
답변 : 실제 캐릭터를 이용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더 생동감과 사실감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나 애니메이션 속에서 나오던 캐릭터들이 그 모습 그대로 아이들 옆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관 속에서 보던 캐릭터 그대로 내 옆에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어린 시절 누구나 꿈꾸던 상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그 꿈을 이루어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문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의 마케팅 및 제품 출시 계획은?
답변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는 케이블 방영이 시작되는 시점인 10월부터 본격적인 완구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계획되어 있는 완구는 총 13종으로, 변신 완구 10종과 풀백, 슈팅카, 버블건 3종의 계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주영이앤씨에서 변신 완구 10종을 제작하고 있으며, ㈜보라매완구상사가 풀백, 슈팅카, 버블건 3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추가적인 라이선싱 계약이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TV 방영과 동시에 다양한 제품의 완구들을 시중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쉿! 내친구는 빅파이브'와 프로듀서님의 목표는?
답변 : 최종 목표는 본 프로젝트가 시즌 2를 넘어서 시즌 3, 4까지 방영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웃음) 더불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위한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이자 꿈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