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스코리아㈜ 조성우 마케팅 본부장 인터뷰

"부모에게 신뢰받고 아이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
편집국
news@toynews.kr | 2018-09-10 10:50:49

잼버스코리아 조성우 본부장
독일 유명 자동차 브랜드 '디키토이즈'부터 대륙을 사로잡은 3D 애니메이션 '립체인저'까지 해외 우수한 브랜드를 국내에 수입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잼버스코리아㈜. 올 하반기를 맞이해 다양한 제품을 국내 런칭할 예정이다. 잼버스코리아㈜의 조성우 마케팅 본부장을 만나 하반기 출시되는 '립체인저'와 잼버스코리아㈜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질문 : 본인과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저는 잼버스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을 담당하고 있는 조성우라고 합니다. 잼버스코리아㈜는 2001년 창립되어 현재 18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우수한 브랜드를 한국에 독점으로 수입하여 유통 및 마케팅하는 데에 핵심 경쟁력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분야로는 유아용품 및 완구용품을 함께 유통하고 있으며 핵심 유아 브랜드로는 라마즈, 쎄씨, 더퍼스트이어, 인피니펀을, 완구 브랜드로는 헥스버그, 시바주쿠, 스핀파이터, 칠팩터, 맥클라렌, 마인크래프트, 오버워치, 자다 피규어 라인 등의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영아에서부터 미취학, 취학 이후 연령대의 다양한 놀잇감을 제공하며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들에게 정직함을 모토로 최상의 제품을 수입하여 부모에게 신뢰받고 아이들에게는 친근함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질문 : 세계적인 장난감 차량 브랜드 '디키토이즈'의 신제품 라인을 국내 런칭하셨습니다. 어떤 제품들을 국내 런칭되었나요?
답변 : 지난 7월 19일에 해외 유명 회사 독일 '디키토이즈'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독점으로 한국에 유통하게 되었습니다. '디키토이즈'는 40년 이상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장난감 차량의 선두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세계 64개국에 수출되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수상을 통해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브랜드 라인입니다.

 
질문 : '액션시리즈'와 '레이싱라인'이 다른 장난감 차량과 차별하된 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 신제품 '레이싱라인'은 사운드, 라이트 및 전자적인 기능이 타제품보다 특화되어 있습니다. '액션시리즈'가 수동적인 기능이 강한데 비해 '레이싱라인'은 전동적인 기능이 강합니다. 같은 제품에도 라이트가 버튼을 누를 때마가 다른 형태로 라이팅 되며 고퀄리티의 사운드는 제품을 더욱더 박진감 넘치게 합니다. 제품에 따라 전반부가 들어지며 8초 동안 질주하는 레이싱 모드와 6초 동안 전진한 후 후진하여 원래 위치로 되돌아오는 크루즈 모드, 차량 외관에 록음악과 함께 우퍼가 실제 움직이며 작동하는 등의 다양한 전자적인 기능을 통해 제품의 다이내믹한 액션감을 더해 주는 제품입니다.


신제품 '액션시리즈'는 외관에서 멋스러운 크롬 색상이 제품에 포함되어 있어 반짝이는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청소차 등 다양한 라인을 통해 각각의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렌 소리, 경적 소리, 시동 및 주차하는 다양한 사운드와 라이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도하고 사다리 확장 및 차량 후면부 오픈, 쓰레기통 탈부착 등의 다양한 수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역할 탐색 및 체험을 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질문 : 올 하반기 잼버스코리아㈜에서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제품이 출시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립체인저'라는 중국 링동사의 야심작입니다. 모험과 도전을 통해 최고에 도전하라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담은 3D 애니메이션으로 총 26화가 10월 런칭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총 50화가 추가로 제작되어 런칭 될 예정입니다.


세계 최고의 점핑보이가 되고 싶은 주인공 레이가 우연히 '립체인저' 파이어나이트를 얻게 되고 강한 훈련을 받게 되고 다른 점핑 보이들과 경쟁하게 됩니다. 이에 맞서 도시를 파괴하는 트러블메이커를 상대로 결투를 벌이고 패하게 되지만 결국 더욱더 강한 팀이 돼서 서로 협력하고 화합하여 도시를 구하고 평화를 찾게 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기존의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점핑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고 현재 중국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완구 제품도 출시 계획이 궁금합니다.
답변 : 완구 제품은 총 11개 제품을 9월 말에 선보일 예정이며 싱글팩, 트윈팩, 챔피언쉽 세트 등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런칭 할 예정입니다. 애니메이션에 독특한 소재인 점프에 특화하여 제품들이 각기 다른 기능의 점프를 할 수 있도록 제품이 고안되었습니다. 풀백으로 뒤로 당겨서 놓으면 차량이 질주하면서 점프, 공중회전, 변신, 착지 다시 질주하는 형태로 작동하며 기존에는 한국 시장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높이 점프하며 변신하는 최초의 제품입니다. 제품은 이런 점프 기능에 특화적인 기능을 부가하여 총 16가지의 차량이 각기 다른 다양한 외관과 4가지 다른 형태의 점핑 기능이 있습니다.

 


알기 쉽게 설명드리면 어떤 '립체인저'는 질주 스피드가 빠르며 멀리뛰기에 강하고 어떤 '립체인저'는 스피드가 느리지만 높이 뛰기에 강하며 어떤 '립체인저'는 점프 보드를 활용하여 정확한 착지에 강한 제품, 그리고 이 모든 기능의 중간 밸란스 형 등의 각기 다른 기능의 제품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배틀 및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콘셉트가 고안되었습니다.


특히 제품을 구매하면 집에 있는 다양한 소도구, 컵, 블럭, 레고, 도미노 등을 활용하여 블록 넘기, 컵 안에 골인 시키기, 레고로 장애물 넘기, 점프해서 도미노 넘어뜨리기 등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여 쉽게 지루하지 않고 오랫동안 가지고 놀 수 있는 가성비가 매우 우수한 제품입니다.

 


질문 : 완구 유통과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실 것인지요?
답변 : 아무래도 애니메이션 제품이다 보니 방영 채널 숫자를 초기에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현재는 총 9개 채널 방영 계획이며 카툰네트워크, 니켈로디언, 챔프, 애니박스, 애니원, 재능, 대교, 애니맥스 등 방송 채널사와 방영 협의를 완료하였습니다. 10월 초부터 9개 채널 동시다발적으로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SNS 채널에서 오피니언 리더들을 주축으로 한 제품 및 이벤트 홍보, 오프라인 주요 매장 미니 챔피언쉽 대회를 통한 통합적인 트래픽을 강화하고 수요가 확대되는 시점에서 전국 배틀 대회를 통해 제품의 활용성을 홍보하고 성공적으로 견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통은 백화점, 도소매, 온라인, 대형 할인점 등의 모든 채널에 동시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질문 : 앞서 말씀하신 것 이외에도 다양한 완구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잼버스코리아㈜의 주력상품들을 소개해주신다면?
답변 : 회사의 주력 제품은 위의 소개 브랜드 이외에도 교육 완구 '헥스버그', 여아 완구 '시바주쿠' 등이 있습니다. 9월에 런칭 예정인 승용완구 글로버 브랜드도 향후에 주력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헥스버그' 라인은 미국 브랜드 제품으로 로보틱 콘셉트의 완구로서 다양한 곤충 및 물고기들을 전자 완구로 제조하여 출시함으로써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가지고 놀 수 있지만 플라스틱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곤충 및 물고기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어떻게 움직임을 발생시키는지에 대한 원리도 습득할 수 있는 교육적인 제품입니다.


2017년 작년 하반기에 신규로 런칭한 '시바주쿠' 인형은 호주 브랜드로서 관절이 구부러지는 관절 인형입니다. 큰 얼굴과 큰 눈이 특징이며 보고 있으면 매력에 사료 잡히는 제품입니다. 판타지 한 세상에서 날라온 듯한 매력적인 의상과 소품들은 인형을 더욱더 돋보이게 해 줍니다. 현재는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기대 이상의 매출로 시너지를 주고 있는 브랜드 라인이며 회사에서는 스타 아이템으로 향후에 성장시킬 예정입니다.

  
저희가 올해 추가로 런칭 하게 될 주력 제품라인 1가지를 더 소개하면 승용완구 '글로버' 라인입니다. 기존의 승용완구에서 브랜드라고 생각할 수 있는 제품 라인이 1개밖에 없고 저가형 킥보드가 바짝 추격하는 형태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데 '글로버' 라인은 해외에서 런칭한 지 4년여 만에 74개국에 판매하며 세계 시장에서 승용완구의 리더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세계 마켓쉐어 또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글로버의 브랜딩을 통해 4가지 특허의 혁신적인 기술, 아이들의 안전에 특화된 스티어링 락 시스템, 1초 폴딩 시스템 등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한국 시장에서도 리딩 브랜드로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질문 : 올 하반기 잼버스코리아㈜의 목표는?
답변 : 매년 감소되는 지속적인 출산율 저하, 각종 고용, 투자, 소비 등 각종 경제지표가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고 하반기 경기 상황이 더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 상황이 안 좋을 때 움추리기보다는 지속적인 상품 소싱 및 브랜딩을 통해 사업기반을 더욱더 다지고 준비해 나간다면 경기가 호전될 때 시너지를 받고 더욱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희 회사도 하반기 애니메이션 상품, 신규 승용 완구, 라이선스 개발 아이템 등 다양한 도전 및 사업기반을 다지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출액의 성장을 통한 직원들의 노고에 기여하는 부분도 중요하겠지만 하반기에 시도하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성공, 실패를 통해 배우고 더욱더 기반을 튼튼히 하는 하반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잼버스코리아㈜ 직원들이 함께 동반 성장하고 이런 경험의 성장이 바탕이 되어 2018년 더욱더 도약할 수 있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