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이성중 이사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09-12 10:42:05

▲ 아톰 팝업스토어

 

지난 8월 1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아톰'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아톰' 애니메이션 방영 6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아톰'의 다양한 피규어와 패션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었다. 영원한 우주소년 '아톰'의 라이선싱을 진행하고 있는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이성중 이사를 만나 '아톰'에 대한 이야기와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브랜드 사업에 대해 들어보았다.


 

▲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이성중 이사
질문 : 본인과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사업팀 이성중 이사입니다. 1999년부터 콘텐츠·브랜드 라이선싱 분야에서 20년 동안 종사해오면서, 다양한 국내·외 네트워킹을 통해, 좋은 IP 콘텐츠 사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는 '캐리와 친구들', '아톰', '로티로리', '두다다쿵', '천사소녀네티' 등의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브랜드) 라이선싱 전문 기업입니다.
첫 직장 입사 동기인 황선남 대표와 같이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업무를 진행하면서 사업에 대한 오랜 경험을 통한 높은 이해를 하면서, 상호 공유한 점도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의 8년 동안 꾸준한 성장의 긍정적인 원동력의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 이번에 열린 '아톰' 팝업스토어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아톰' 팝업스토어는 8월부터 9월 3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아톰' 애니메이션 탄생 60주년을 테마로 '아톰'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키덜트와 가족단위 쇼핑객을 타겟으로 블록, 봉제인형을 비롯해 문구류, 생활용품, 식기류, 패션잡화류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도 운영 중입니다.

▲ 아톰 팝업스토어

질문 : 팝업스토어 외에 계획 중인 '아톰' 라이선싱 사업이 있으신가요?
답변 :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에서는 '아톰' 애니메이션 탄생 60주년을 맞는 2023년 하반기에 맞춘 다양한 피규어, 식음료, 디지털악세사리, 프랜차이즈 회사 등과 협업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톰' 카카오톡 이모티콘 및 카페 사업도 하반기 런칭 예정입니다.

 

질문 :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에서 라이선싱 사업 중인 IP가 다양한데, 현재 진행되거나 앞으로 진행될 사업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롯데월드의 대표 콘텐츠 '로티로리' 브랜드 사업권 계약을 맺으며 올해 다양한 OSMU사업을 확대 전개하고 있습니다. 블록완구 기업 ㈜옥스포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완구를 준비 중이며 2030세대 타겟의 파자마도 하반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롯데제과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도 제품의 높은 인지도에 힘입어 순항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중인 롯데제과 과자 3개 브랜드는 빼빼로, 칸쵸, 말랑카우 캐릭터입니다. 포토프레임, 출판, 보드게임, 키링, 봉제인형, 문구류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천사소녀네티' 브랜드는 올해 상반기 소셜펀딩을 통한 상품 판매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에 더 다양한 라이선시와 추가적인 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공중파,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되며, 한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은 TV애니메이션 천사소녀 네티를 대표하는 오르골 완구가 펀딩으로 출시하여,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 아톰 팝업스토어

질문 : 최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인기가 엄청납니다. 이렇게 팝업스토어가 인기가 높은 이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 오프라인 매장이 단순히 상품 판매만이 아닌, 브랜드(콘텐츠)와 소통 및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재미를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공간일 때, 인기가 높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토스팟(사진 찍기 좋은 곳)과 놀거리와 먹을 거리 등의 다양한 체험 요소가 많을수록 재미있는 경험을 주는 인기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으로써, 소비자들의 반응이 자연스럽게 SNS와 소통을 통해, 인기가 높은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 아톰 팝업스토어

질문 : 국내 캐릭터 콘텐츠 시장이 많이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사님은 국내 콘텐츠 시장을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답변 : 코로나,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환율 변동, 원자재값 인상, 높은 이자, 출산율 저하 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전체 소비시장이 안 좋은듯합니다. 유아동 연령 위주의 타겟에서 모든 연령대가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와 상품군의 다양한 확대를 통해, 사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답변 :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원작사(원작자)와 파트너로써 함께하는 라이선싱·상품화 전문 플랫폼 회사로써, 최선을 다해 원작 파트너들과 함께, 상품화 및 콜라보 제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 이벤트, 프로모션 등이 기쁨과 추억이 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우주소년 아톰', '천사소녀네티', '로티로리', '캐리와 친구들', '카니쵸니', '빼빼로프랜즈', '말랑이' 등의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주력해 라이선시 파트너 등과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아톰', '천사소녀네티', '말랑이' 캐릭터(콘텐츠)등을 일부 특정 연령층 타겟이 아닌, 전체 연령 타겟의 장기 브랜드 상품화 사업으로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국내외 유명 IP와 재미있고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할 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