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 황규식 대표 INTERVIEW

편집국
news@toynews.kr | 2019-05-24 10:33:38

 

봉제완구, 잡화 등을 생산하던 회사의 말단 직원이었던 황규식 대표.

그는 어린이, 어른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자는 꿈을 펼치기 위해 T&C를 설립했다.

봉제완구, 잡화 등의 제조 및 유통에 중점을 두고 있는 T&C의 황규식 대표를 만나 현재 진행 중인 사업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 T&C 황규식 대표

 

질문 : 본인과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안녕하십니까? T&C 대표 황규식입니다. 봉제완구, 잡화 등을 생산하는 회사의 말단 직원으로 시작하여 봉제완구, 잡화, 기타 무역 등 여러 업무를 진행하였으나 직장을 다니면서 제가 원하는 꿈을 펼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며 “내 꿈은 내가 찾아보자”라는 생각으로 T&C를 창업하여 캐릭터 관련 사업을 3년여간 진행하였습니다.
T&C의 의미는 Toy & Character의 약자로 어린이, 어른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T&C의 주 업종은 봉제완구, 잡화 등을 제조 및 유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는 지역 사업과 연계한 캐릭터 테마파크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인기 애니메이션 '정글비트'의 IP를 사용한 '정글비트 테마 캠핌장'을 기획하셨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 어렸을 때의 꿈이 무엇인지 잘 기억나지 않을 만큼 열심히 완구 개발과 유통 등 일을 하다가 결혼을 하게 되었고 내 아이가 생기니 자연스레 어린이 교육에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내 아이와 함께 자연과 하나되어 공부도 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생각은 저절로 저의 꿈이 되었습니다.
언젠가는 꿈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여러 일들을 진행하던 와중에 정글비트를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중 캠핑 인구 600만 시대에 교육과 놀이가 함께하는 공간이 없음을 인지하고 정글비트의 영어 교육과 캠핑을 접목하여 놀이만을 위한 캠핑이 아닌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테마파크를 기획하였습니다.

 

 

질문 :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답변 :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은 포천시 아프리카 박물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약 30분 거리로 자연 경관이 좋고 더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캠핑만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아프리카 문화 체험을 통해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테마 캠핑장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에서만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답변 :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은 정글비트를 활용한 영어교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체험학습, 1박2일 별자리 탐험 코스, 신나는 정글 카트라이더 등 여러 주제를 가지고 캠핑과 영어 교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존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질문 : 언제부터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을 찾아가 볼 수 있나요?
답변 : 정글비트 테마파크는 2019년 06월 03일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장소는 포천시 아프리카 박물관(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96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정글비트' 이외에 이번에 새로운 캐릭터를 라이선싱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캐릭터 라이선싱을 진행하시나요?
답변 : 탁툰엔터프라이즈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빅파이브'의 봉제완구 라이선싱을 계약하였고, 현재는 정글비트 테마파크 및 문구(스케치북, 크레파스, 볼펜, 지우개 등)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추후 진행할 여타 새로운 캐릭터 발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질문 :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답변 : 라이선스 계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일단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릭터의 인지도가 조금 약하다 하더라도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 미래 지향성이 높은 캐릭터, 마지막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키웠을 때의 즐거움을 생각하면 유명한 캐릭터보다는 가능성 있는 캐릭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질문 : 앞으로 대표님과 T&C의 목표는?
답변 : 저희 T&C의 첫 번째 목표였던 캠핑 테마파크를 시작으로 국내 캠핑장들을 캐릭터형 캠핑 테마파크로 꾸며 나가려 준비하고 있으며, 정글비트를 활용한 영어 캠핑장이 있다면, 뽀로로를 활용한 수학 캠핑장, 무민을 활용한 음악 체험 캠핑장, 또봇을 활용한 로봇과학 캠핑장 등 다양한 테마와 캠핑장을 결합한 복합 공간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복합 공간 조성이 완료되면 테마 캠핑 투어(다양한 교육, 문화 체험)를 개발하여 전국을 하나로 연결한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조금은 거창하게 보이는 목표이지만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한 발짝 한 발짝 목표를 향해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