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 창작 콘텐츠로 세계 한류 견인차 나선다!

CJ E&M, 토종 창작 애니메이션의 해외 시장 공략 위해 EBS 공동 공모 당선작 전격 지원
편집국
news@toynews.kr | 2015-06-16 10:18:10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CJ E&M이 한국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국내 우수 창작 애니메이션을 적극 지원한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김성수)은 EBS(사장 신용섭)와 공동으로 진행한 창작 애니메이션 공모전 당선작인 ‘너티너츠’의 제작에 전격 투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5월 CJ E&M과 EBS가 체결한 ‘2014 EBS-CJ E&M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프로젝트 공모’ 관련 업무 협약에서 비롯된 것으로 CJ E&M은 이를 계기로 토종 창작 애니메이션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한국 애니메이션의 세계 위상 강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2014 EBS-CJ E&M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프로젝트 공모’는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우수 작품을 발굴 및 지원해 차세대 빅 킬러 콘텐츠를 탄생시키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도약하고자 기획됐다.

 

문화 콘텐츠 강세에 비해 성장이 더뎠던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성장 가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글로벌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자 이뤄진 첫 민간 주도의 협력이란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양사의 실무진은 작품의 참신성과 구성력, 캐릭터 비주얼, 제작사의 역량, 상품화 가능성 등 철저한 세부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최종 당선작 선정 과정에서 영·유아 용에 편중된 한국 애니메이션의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만한 요소를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선정한 결과, 모스테입스의 ‘너티너츠’가 최종 당선작으로 뽑혔다.


‘너티너츠’는 ‘아치와 씨팍’, ‘뿌까’ 등에 참여했던 인력들로 구성된 모스테입스의 신작으로 이미, 전작을 통해 주목 받았던 스토리, 디자인 상품 기획력 부분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기존한국 애니메이션과 달리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인기 있는 2D 코미디를 주 장르로 채택, 해외 시장 성공 가능성을 한 단계 높인 애니메이션이다. 실제로 공개된 컨셉과 디자인 만으로 세계 각국의 메이저 방송사들이 공동 제작에 관심을 보였으며, 참신한 장르와 독특한 캐릭터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소한 생활형 사건부터 거대 미스터리 사건까지 모두 해결해주는 알몬도 탐정 사무소를 무대로 허당 보스 알몬도와 천방지축 신입 탐정들의 좌충우돌 사건 일지를 다룬 스토리 컨셉으로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유쾌한 슬랩스틱 코미디 안에 팀웍의 중요성,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에 대한 메시지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재미와 감동을 한번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CJ E&M은 최근 국내 3D CGI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를 해외 배급사를 통하지 않고 최초로 북남미 메이저 어린이 TV 채널에 직접 판매하며 인정받은 뛰어난 배급력으로 ‘너티너츠’의 글로벌 영상 사업을 담당한다.

 

EBS는 방송과 교육을 결합한 공영 콘텐츠 제작과 양질의 콘텐츠 유통에서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는 만큼 국내 영상 사업을 담당할 예정이며 모스테입스는 국내외 라이선스, 상품 사업을 맡아 3사가 각 분야에서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예정이다.


한지수 CJ E&M 애니메이션 사업부 본부장은 ‘‘너티너츠’에 대한 지원은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려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CJ E&M은 토종 애니메이션에 창조적 활력을 불어넣고 한국이 미래 글로벌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성기호 EBS 유아 어린이 특임국장은 ‘애니메이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성장 동력이며 발전 가능성이 크다.’며 ‘EBS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물론, ‘너티너츠’를 통해 드라마, K-POP을 뛰어넘어 애니메이션의 한류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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