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링모먼트 권영신 대표

마텔, MGA, 산리오US, 등 전 세계적인 캐릭터 기업에서 디자이너로 활약한 스파클링모먼트 권영신 대표. 권영신 대표는 캐릭터와 아트,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하이엔드 컬렉터블 캐릭터 브랜드사 스파클링모먼트를 설립하여 MZ 세대 여성을 타겟으로한 '라라부'를 런칭했다. 권영신 대표를 만나 '라라부'에 대한 이야기와 2024년 목표에 대해 들어보았다.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4-01-02 09:57:19

 

▲ 스파클링모먼트 권영신 대표

질문 : 본인과 스파클링모먼트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저는 미국 LA에서 패션디자인을 전공한 후 바비(Mattel), 브랫츠(MGA Entertainment), 헬로키티(Sanrio US)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였습니다. K-Pop, K-Beauty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것을 보면서 고향 한국으로 돌아가 그 물결에 일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에 돌아와 디즈니(both Korea and US), 라인프렌즈, 카카오VX 등 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는 동안 국내에는 여성 타겟의 세련된 캐릭터가 부재함이 아쉽게 느껴져 '라라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라라부'는 저의 부캐로 창조되었으며, 그녀의 일상과 패션은 모두 저의 경험과 취향을 바탕으로 기획됩니다. 작가인 제가 직접 라뷰(라라부의 팬덤)와 소통함으로써, 더욱 친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라부'를 통해 MZ 세대 여성들과 취향과 감정을 공유하게 된 것이 가장 큰 기쁨 중의 하나입니다. 앞으로 '라라부'를 더욱 다양한 장르로 선보이며 K-Character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이 꿈입니다.
스파클링모먼트는 캐릭터와 아트,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하이엔드 컬렉터블 캐릭터 브랜드사입니다. 기존 캐릭터 브랜드에서 제조하는 일반적인 굿즈보다는 소장 가치가 있는 아트 피규어와 디지털 아트, XR 라이브커머스, 하이엔드 패션돌 등 제품 카테고리 다각화 및 고부가가치 아이템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신선한 디자인과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제품 및 서비스로 지속적인 확장하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라라부'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 '라라부'는 엘에이에서 온 귀엽고 섹시한 토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패션과 미식, 여행을 좋아하며 명절마다 '라라부' 엑스를 타고 달나라를 방문해 토끼의 본분인 떡방아를 찧습니다. '라라부'는 현재 인스타그램 @xoxo.lalaboo 에서 그녀의 트렌디한 일상을 인스타튠으로 연재하고 있으며, 사랑스러운 팬덤 라뷰들과 교감하며 친구가 되는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굿즈, 아트토이, NFT, AR 컨텐츠,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장르로 선보이고 있으며, 오니츠카 타이거, 워커힐 호텔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 및 모델 활동도 진행 중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라라부'만이 가진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 트렌디한 감성, 과감한 패션, 팬들과 친밀한 소통, 디지털 기술 결합, 파인아트 영역으로 확장 등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하고 있으신데, 어떤 활동을 진행하고 계시나요?
답변 : 워커힐 호텔 풀파티에서 '라라부' 인형탈이 댄스 이벤트와 사진촬영을 진행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현대백화점과 팝업스토어를 두 차례 진행하였고,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팬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라라부'는 탄탄한 팬덤으로 유명합니다. 팬덤 형성이 쉽지 않으셨을 것 같은데, 어떤 방식으로 팬덤을 형성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 신선하고 매력 있는 일러스트와 콘텐츠 제공, 진정성 있는 소통, MZ 여성들이 좋아하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라라부'가 경험하는 것을 대리만족하며 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질문 : 2024년 목표는 무엇인가요?
답변 : '라라부'만의 개성이 담긴 유머러스한 숏폼 콘텐츠 제작하여 '라라부'의 인지도를 높히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라라부'를 주제로 페인팅 작업을 하여 아트토이와 함께 갤러리 전시회 개최, 매력 있는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및 라이센싱 사업 확장,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 주요 공간에서 팝업스토어 진행, 해외로 수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