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엔터테인먼트, ‘뚝딱블럭’ 서울어워드 장난감 완구분야 우수 상품 수상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06-05 09:33:47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국내 콘텐츠 기업 ㈜지앤지엔터테인먼트(대표 정극포)는 지난 2월 제9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유아 및 어린이 교육자석블럭 '따라락따라락 뚝딱블럭'이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주최하는 '2023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어워드(Seoul Awards)'는 우수한 서울 중소기업 상품에 주어지는 인증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중심으로 분기별 심사를 진행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고 있다. ▲뷰티, ▲리빙, ▲컴퓨터/가전/디지털,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 총 8개 분야의 우수 상품을 선정한다.


'서울어워드(Seoul Awards)'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중심으로 분기별 심사를 진행해 우수한 서울 중소기업 상품에 인증브랜드를 부여한다, 이번 선정에서는 국내ㆍ외 커머스 플랫폼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적합한 우수상품을 발굴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뚝딱블럭'은 소리와 진동으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 창의력과 상상력, 집중력을 길러주고 공간적 사고력과 조작 운동능력을 발달시키는 STEAM 완구다. 블록을 가지고 놀며, 애니메이션 스토리와의 연결성을 통해 교육적 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인기리에 방영 중인 교육 애니메이션 '뚝딱구조대' 시리즈와 연계해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뚝딱블럭'은 구조화와 비구조와가 결합된 신개념 블록이다. 이러한 구조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성취감까지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하며, 아이 혼자가 아닌 학부모와 교감하면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블록이다.


'뚝딱블럭'의 '뚝딱맨' 캐릭터 애니메니션은 MBC, 대교노리QTV, 대교어린이TV, 재능TV, 애니맥스, ANIONE, ANIPLUS, IPTV, 유튜브 등에 방영될 만큼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이다.


㈜지앤지엔터테인먼트는 "TV애니메이션 '뚝딱구조대3'가 오는 7월 방영될 예정이며, 경찰서, 소방서 등 건축물 3종 블럭을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시리즈를 추가로 개발해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앤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 어린이날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서 '뚝딱맨 & 뚝딱블럭'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약 10일간 열린 팝업스토어에는 하루 평균 약 500명이 방문했으며, 주말 및 어린이날의 경우 700~1000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