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서울 용산에서 국내 최초 '도라에몽' 전시회 개최

이상곤 기자
cntoynews@naver.com | 2023-05-26 09:24:23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국내 최초의 도라에몽을 메인으로 하는 '두근두근 도라에몽전'을 지난 5월 5일부터 서울 용산에서 개최했다.


'두근두근 도라에몽전'은 5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팝콘D스퀘어에서 열리며, 이번 전시 개최에 앞서 진행된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이후 TOP3(인터파크티켓)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두근두근 도라에몽전'은 크게 세 가지 테마로 총 16개의 ZONE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도라에몽과 진구, 이슬이 등 인기 캐릭터에서부터 도라에몽의 비밀 도구에 이르기까지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스토리를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로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는 크게 3가지 섹션으로 ▲도라에몽 아트 포토존 ▲도라에몽 4차원 주머니존 ▲도라에몽 스토리존으로 구성되며, 입구파사드를 시작으로 워크샵 존까지 총 16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도라에몽 아트 포토존에는 '도라에몽 발레 존'과 '코믹북 존' 등의 매력적인 존이 있으며, 도라에몽의 4차원 주머니가 입구로 되어있는 '비밀도구 존'에서는 친숙한 '타임머신'이나 '어디로든 문', '만약에 박스'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도라에몽 스토리존은 진구의 방을 그대로 재현한 '진구의 방'과 노래하는 퉁퉁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퉁퉁이 콘서트 존' 등으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도라에몽은 미래에서 온 고양이형 로봇 '도라에몽'이 4차원 주머니에서 꺼낸 신비하고도 재미있는 비밀도구를 활용해 공부도 스포츠도 못하는 소년 진구에게 도움을 주며 벌어지는 스토리로1970년 만화 원작에서 시작된 도라에몽은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판매 부수 약 1억 부 이상의 단행본 판매와 10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