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플레이엑스포, 게임의 미래를 만나다,

5-19일~22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개최
오혜리 기자
cntoynews@naver.com | 2016-04-25 08:39:43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엑스포는 기존 기능성게임에만 한정되어있던 ‘굿게임쇼 코리아’에서 벗어나, 게임은 물론 체감형게임, 캐릭터, 피규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까지 게임트렌드를 반영할 모든 콘텐츠를 포괄하여 신기술 및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행사명을 변경하였다.

 

또한, 올해부터 기존 굿게임쇼의 주관사인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킨텍스가 참여해 전시장 규모에서부터 업체수와 체험공간을 2배 이상으로 늘려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엔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해외 주요업체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B2B 영역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에서부터 게임캐릭터, 새로운 기술로 오감만족할 수 있는 게임체험장이 구성된 B2C 공간으로 나뉘어 목적에 맞는 전시회 방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글로벌 퍼블리셔인 중국의 Baidu Mobile, Perfect World, Qihoo360, IGG, OURPALM, Changyou, 일본의 Cyber Agent, 독일의 IME 등 200개사 이상의 해외 퍼블리셔가 B2B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국내 게임개발사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수출상담회 외에도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 투자상담, 게임IP마켓, 기술‧법률세미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게임기업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VR게임 전문 콘퍼런스를 개최하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VR게임의 트렌드와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