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열풍 따라 포켓몬 완구 매출 급성장
- 이상곤 기자
- news@toynews.kr | 2017-03-07 01:20:35
▲ 포켓몬스터 피규어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지난해 7월 출시되어 전세계적으로 무려 5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포켓몬 GO”가올해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고, 지난 2월 17일 사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행하면서 포켓몬스터 관련 상품 매출 역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포켓몬스터” 관련 완구 매출이 급성장하면서 주목을 받는 기업이있는데, 지난해 11월 18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 닌텐도 3DS용 게임 소프트웨어인 “포켓몬스터 썬&문”과 연동되는 포켓몬 최신 완구 제품인 <포켓몬 제트링>을 국내에 소개한 ㈜아카데미과학(대표이사 김명관)이 바로 주인공이다.
㈜아카데미과학은 포켓몬스터 메인 완구의 공식 국내 유통사로 <포켓몬 제트링>을 비롯 몬스터 콜렉션, 겟등 다양한 완구 라인업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 포켓몬제트링, 보이스 몬스터볼 |
㈜아카데미과학에서 가장 먼저 국내에 소개한 <포켓몬 제트링>은 아이들이 직접 착용가능한 팔찌형태로 “전기””불”등 다양한 속성의 <포켓몬 Z크리스탈>을 장착하면 크리스탈에 내장된 속성에 따라다양한“ 소리”와“ 빛”“ 진동’을 발산한다.
특히 닌텐도 3DS와 연동시 기존과는 다른 기능을 체험할수 있는데, <포켓몬 제트링>을 손목에 차고 “포켓몬스터 썬&문”게임을 실행하면 배틀 중 포켓몬이 “Z기술”을 사용할 때 <포켓몬 제트링>이 소프트웨어와 연동되어 다양한 “소리”와 “빛”그리고 “진동”으로 반응한다. 또한 <포켓몬 제트링>은 최신작 “포켓몬스터 썬&문”에서 주인공 “지우”가 늘 착용하고 나오는“ 키 아이템”이기도 하다.
또한, 국내 서비스 개시 이후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줄곧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포켓몬 GO”에 등장하는 포켓몬들의 “피규어 상품” 역시 올해 2월 국내에 출시되어 전국 대형마트 완구코너, 완구 전문점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이다.
▲ 포켓몬스터 - 몬스터콜렉션 |
㈜아카데미과학 포켓몬스터 담당자는 “예상보다뜨거운 반응으로 포켓몬GO 게임 열풍을 실감했다”라며 이동을 하면서 “포켓몬스터” 를 찾는 증강현실 게임의 특성상 다양한 포켓몬이 등장하는 지역에 게임유저들이 모이면서 “포켓몬”과 “역세권”을 합친 신조어 “포세권” 이 뉴스에 등장할 만큼전국이 “포켓몬스터” 열풍인 가운데 포켓몬 캐릭터를 실질적으로 가질 수 있는 피규어 제품(몬스터콜렉션 등)의 인기도 엄청나다라고 설명했다.
또 아카데미과학에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포켓몬스터 완구 라인업을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올 상반기에는 독자의 “QR코드”를 사용한 <보이스몬스터볼>, <몬콜레 GET>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며, 특히 <보이스 몬스터볼>은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몬스터 볼”을 완구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다양한 포켓몬 즉 <몬콜레 GET>을삽입하면 다양한 “소리”,”빛”으로 포켓몬스터의 특징을 표현하는 특징의 완구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들 역시 기존제품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다고 하니 호환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완구가 많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을 시작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4월에 방영이 결정된 신규 애니메이션 “포켓몬 썬&문”까지 2017년 다양한 컨텐츠의 런칭이 예고되어있는만큼 포켓몬 관련 제품에 주목해도 좋겠다.
포켓몬스터 완구 제품에 대한 정보는 ㈜아카데미과학 홈페이지 또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카데미과학 www.academy.co.kr
포켓몬완구 전용홈페이지 www.pokemontoy.co.kr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