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 QnA

오는 7월 18일부터 닷새간 서울 코엑스에서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가 개최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페어는 이례적으로 비즈니스에이와 퍼블릭데이를 통합하는 대신 비즈니스존과 퍼블릭존을 구분하여 비즈니스 홍보와 퍼블릭 홍보가 동시에 가능한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연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는 등 페어에 참가하는 업체들이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했다고 한다. 아시아 최대 국
완구신문
news@toynews.kr | 2012-05-03 12:53:32

△ © 캐릭터 완구신문

 

 

Q   서울캐릭터 · 라이선싱 페어는?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는 비즈니스상담과 퍼블릭홍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으로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로써 라이선스 산업의 메이저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유효바이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참가업체와 바이어간 네트워크 형성 및 비즈니스 상담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여 국내기업의 국내외 라이선싱의 범위를 넓히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퍼블릭데이에는 전년 21만명에 이르는 참관객을 유치하여 행사장에서 다양한 시제품의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참관객과 접점에서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컨퍼런스 및 부대행사, 특별전시관 조성을 통하여 보다 라이선싱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2012년 7월 18일(수)부터 7월 22일(일)까지 총 5일간 코엑스 A, B 홀에서 열릴 예정이니 콘텐츠 관련 업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Q   올해 서울캐릭터 · 라이선싱 페어의 달라진 점은?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에서는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조성을 위하여 전시장 내 비즈니스존을 따로 구성하여 국내외 바이어 비즈매칭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하여 사무국에서 적극적으로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여 현장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기까지 바이어에 대한 관리와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2011년도부터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과 동시개최를 하여 한류 열품이 불고있는 아시아지역의 유력바이어를 대거 초청하여 계약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Q   올해 참가하거나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에서 페어를 통해 효과적인 홍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즈니스 성과 부분에서는 금년도에 중점 사항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의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유력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년 비즈매칭 온라인 사전신청 시스템을 이용하여 행사 한달 전인 6월 중순부터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호 미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국가, 분야, 아이템 등 조건에 맞는 바이어 및 참가업체를 검색하여 사전 약속을 잡으시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하여 현장에서도 비즈니스 성과를 챙겨가실 수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퍼블릭 홍보를 위해서는 사무국에서 준비하는 다양한 사전 현장 홍보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월부터 8월까지 코엑스몰 등에서 참관객 모객을 위한 캐릭터 퍼레이드, 홍보 전시부스 설치, 소셜커머스와 연계한 사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Q   지난해 '서울캐릭터·라이선싱 페어' 성과는?

지난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1'에서는 총 21개국 134개 업체가 660부스 참가했습니다. 참관객은 총 21만명 이상이 집계되었고, TOP 비즈매칭, 벤처 비즈매칭 등의 비즈니스를 통해 상담액이 총 1억 천 달러 이상의 성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입증하듯, 주요 방송사 포함 650건 정도의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Q  올해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의 비즈니스 전략은?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는 올해로 11회째라는 페어의 역사가 입증하듯,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 라이선싱페어로 자리잡아왔습니다. 전문 마케터들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유치활동, 참여업체 및 신규업체 발굴, 유관 전시회와의 DB교환, 해외유관전시회등을 통해 발굴 및 관리를 하였고, 수시 업데이트 및 마케팅 툴(TM,DM,e-newsletter,Fax,SNS)을 이용하여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에 대한 참여를 유도해왔습니다.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 역시 그간의 성과, 그 이상을 보장합니다.

 

 

Q 서울 캐릭터 · 라이선싱 페어의 홍보전략은?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는 주요공중파 방송 또는 신문, 전문지 등의 온오프라인광고를 통해 언론노출을 시키고 있고, 기타 다양한 온라인홍보, 티켓 프로모션등과 함께 홍보대사를 통한 위촉식 및 개막공연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또한 코엑스 내 홍보 및 어린이날인 5월 5일과 6일 양일간 남이섬에서 개최되는‘남이섬에서 만나는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를 통한 사전홍보이벤트를 통해 행사 참가 전 참가업체를 홍보하여 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도모합니다.

 

 

Q  캐릭터페어에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횟수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는 또 한번의 성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참가업체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 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