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미'
- EBS 유아프로그램 시간대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깨미'가 유아 캐릭터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확인하며 해외진출 및 국내 라이센싱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2011-11-07 14:53:16
△ © 캐릭터 완구신문 |
EBS 유아프로그램 시간대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깨미'가 유아 캐릭터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확인하며 해외진출 및 국내 라이센싱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은 힘찬 행보
'깨미'는 지난 10월 MIPCOM을 통해 예상을 뛰어넘는 구매요청 쇄도와 관심으로 인해 해외에서의 큰 호응도를 확인하였다. 먼저 스페인 유명 제작배급사인 'Motion Pictures'에서는 '깨미'의 영상배급 및 라이센싱에 적극적인 행보를 내디뎠다. 'Motion Pictures'는 프랑스를 제외한 유럽과 남미에 영상배급 및 라이센싱을 펼치기 위해 이탈리아의 메이저 업체 레인보우(‘윙스클럽’ 라이센서)와 손잡고 깨미의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베네룩스 3국과 프랑스 지역은 ‘유후와 친구들’의 해외 라이센싱을 담당하는 유후랜드에서 깨미의 라이센싱을 맡을 예정이다.
이러한 '깨미'의 해외로의 진출소식은 국내에서 라이센싱된 제품들과 해외동반진출의 판로가 열린 기회이기 때문에, 깨미의 국내 라이센시들에게 더욱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해외시장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전세계 배급과 라이센싱의 폭넓은 행보가 힘차게 시작되고 있다.
라이센싱 제품 연이어 출시
한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그 동안 준비 중이었던 ‘깨미’라이센싱 상품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주)제이월드 알집매트에서는 '깨미 유아 놀이방 매트' 4종을 CJ, 신세계, 롯데 등의 홈쇼핑몰에서 판매 개시하였고, 마트와 그 외의 유통경로로 폭을 넓혀 갈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 진출 계획과 발맞추어 중국을 선두로 하여 일본, 미국으로의 수출도 동시에 이루어 진다.
완구상품으로는 나이스 토이에서 ‘깨미노래방마이크’, ‘깨미병원놀이’, ‘깨미매직피아노’를 출시하고, 이종욱 토이에서 ‘깨미 마블러스 블록’, 디아이 티앤티에서 ‘링걸이’와 ‘미니버스’ 출시한다. 또한, 대원키즈에서 유아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플랩북 ‘깨미 숨은 그림을 찾아라!’, 책도 보고 퍼즐도 맞출 수 있는 퍼즐북 ‘깨미 호기심 마트 놀이’를 출시한다.
내손안의 친구, 모바일 '깨미' 어플리케이션 출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피소드들을 카테고리별로 골라서 볼 수 있고 간단한 미니게임이 함께 포함되어있는 ‘깨미’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다. 동식물·과학·생활의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각 카테고리에 5개의 에피소드씩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깨미' 어플리케이션으로 색다른 '깨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에피소드들을 인터랙션 기능이 들어간 E-BOOK으로의 기획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기존 라이센싱들과의 활발한 이벤트 진행과 공동사업주관사 KT, EBS와의 적극적인 마케팅계획으로 2012년으로의 ‘깨미’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