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협동의 주제, 탈인형 '코코코 다코' 가 온다
- 어린이 라이브액션 실사 탈인형 프로그램 텔레토비,뿡뿡이 넘어설까, 글로벌시장 겨냥
- 김수나 기자
- news@toynews.kr | 2015-08-08 16:07:00
▲ © 캐릭터 완구신문 |
▲ © 캐릭터 완구신문 |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김수나 기자 = ‘코코코다코’는 ‘꼬꼬마 텔레토비’를 만든 공승환감독과 ‘방귀대장 뿡뿡이’의 하지혜, 길유정 작가가 의기투합해 프리윌컴퍼니가 제작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를 통해 방영되는 신개념 유아 TV프로그램으로 국내 최대 규모 자본이 투입된 음악놀이 학습 인형극이다.
‘코코코 다코’는 감성과 클래식, 놀이와 협동을 주제로 유아 및 어린이들의 감성지능을 배양시키는 차별화 된 프로그램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제작 중이다.
‘ 코코코다코’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 속에서 벌어지는 클래식 음악을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아이의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만큼 우리에게 익숙한 클래식 음악을 활용하여 음의 강/약, 높낮이, 박자, 셈 여림 등 다양한 음악적 요소들을 놀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리윌 컴퍼니의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의 역량을 통해 자사 콘텐츠에 연계 등 기존의 유아프로그램에서는 시도된 적 없는 바이럴마케팅, PPL, 언론홍보 등의 다양하고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1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코코코다코’의 제작발표회 및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프리윌컴퍼니의 전민혁 대표를 비롯해 이은정 EBS부장, 김현주 EBS부장, 류한위 센터장, 프리윌투어 정순호 대표 등 제작진 및 관계사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코코다코’의 다코 인형들이 펼치는 축하 퍼포먼스와 더불어 감미로운 목소리의 명품 보컬리스트 성시경이 소개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이 최초로 공개돼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은정 EBS 부장은 “이제까지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한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애정과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그는 “EBS에서 굉장히 많은 슈퍼스타들이 탄생했다. 하지만 라이브 액션에서는 성공작이 나오지 못했다. 하지만 ‘코코코다코’가 그 성공작이될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코코코다코’는 EBS를 통해 오는 8월 31일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8시 45분 , 재방 오후 4시30분에 방송된다.
※ 라이선스문의 :
SMG 홀딩스 김석현차장 070-7491-1560
[ⓒ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